실시간 뉴스


'경이로운소문' 조병규 "첫 주연 부담감 없었다면 거짓말"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경이로운 소문' 조병규가 첫 주연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27일 오후 열린 OCN 새 토일 오리지널 '경이로운 소문' 제작발표회에는 감독과 배우 조병규와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이 참석했다.

조병규는 코마가 아닌 상태에서 경이로운 능력으로 융인('융'이라 불리는 사후세계에 사는 존재)을 받아드린 카운터의 막내 소문 역을 맡았다.

27일 열린 '경이로운 소문' 제작발표회에 조병규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CJ E&M]
27일 열린 '경이로운 소문' 제작발표회에 조병규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CJ E&M]

첫 주연을 맡은 조병규는 "부담감이 없었다면 거짓말이다. 그러한 부담감에서 감독님과 선배들을 만나면서 의지를 많이 했고, 카운터들이 식구가 됐다고 느끼는 순간부터 주인공이라는 부담감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목에 '소문'이라는 말이 들어가지만 배우들 모두 주인공이다. 가슴 절절한 서사와 시원한 액션 등 각자가 가지고 있는 매력이 있다. 네 명의 매력을 흠뻑 젖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캐스팅 1순위로 꼽힌 조병규는 "원작의 열렬한 팬이다. 캐스팅 1순위로 꼽아준 작가님에게 감사하다. 촬영을 들어갈 때까지만 해도 저를 염두에 뒀다는 것을 몰랐고, 기사를 보고 알게 됐다. 이 악물고 더 열심히 촬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극중 싱크로율에 대해 "판타지적인 요소를 갖고 있지만, 소문의 성격이 판타지다. 그 성격을 어떻게 하면 입체적이고 이질감 없이 전달할 수 있을지 상의를 많이 했다. 정말 순수 결정체이고 착한 마음이 내재되어 있다. 제 마음 속 선한 마음을 꺼내다보니 조금 더 유해지고 선해지고 노력하게 됐다"고 말했다.

'경이로운 소문'은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타파 히어로물로 '동명의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영원불멸의 삶을 위해 지구로 내려온 사후세계의 악한 영혼들과 이에 맞서 괴력, 사이코메트리, 치유 등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카운터들의 이야기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진다.

OCN 새 토일 오리지널 '경이로운 소문'은 오는 28일 오후 10시 30분에 첫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이로운소문' 조병규 "첫 주연 부담감 없었다면 거짓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