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자산운용, ‘우리스마트뉴딜’ 공모펀드 출시


혁신성장·친환경 기업 투자…시장 대비 안정적 초과이익 추구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우리자산운용은 뉴딜관련 혁신성장기업(BBIG 관련기업) 및 친환경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우리스마트뉴딜’ 주식형펀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BBIG’란 개념은 코로나19 발발 이후 증시의 주도주로 떠오른 바이오(Bio) 배터리(Battery) 인터넷(Internet) 게임(Game) 섹터를 일컫는 개념으로, 최근 미래 성장주도 산업으로 재평가받고 있다.

우리자산운용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미국 증시를 중심으로 FAANG(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의 시대로 대전환이 발생하면서 유례 없는 초장기 상승랠리를 기록했으며, 국내 증시 역시 코로나19 사태 이후 BBIG 중심으로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향후 BBIG 관련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이 시장 대비 초과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우리스마트뉴딜’ 펀드를 출시했다.

우리스마트뉴딜 펀드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Trend analyzer’ 엔진을 활용한다. 뉴딜과 관련된 약 250개의 키워드를 검색 엔진에 대입해 검색 강도가 강한 키워드를 선별, 이를 지수화해 투자시점을 결정한다.

또 이를 데이터베이스화 해 만든 ‘핵심가치 사슬 분석’을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한다.

우리자산운용 관계자는 “한국판 뉴딜은 향후 5년간 160조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의 핵심이며, 과거 미국이 뉴딜 정책을 통해 실물경제 회복 및 증시 상승을 이끌었던 것처럼 국내 증시 역시 유사효과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우리스마트뉴딜 주식형 펀드’는 이 날부터 우리은행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자산운용, ‘우리스마트뉴딜’ 공모펀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