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 첫 출범


객관적 평가 위해 위원 60% 외부인으로…"소비자 중심 경영 통한 만족 추구"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NS홈쇼핑이 지난 1일 경기도 성남 판교사옥에서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제1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고객의 불만 및 민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제도 수립 및 서비스 정책을 결정하기 위한 새롭게 출범한 기구다. NS홈쇼핑은 객관적인 시선으로 소비자 불만을 탐색하고 해결하기 위해 10명 중 6명을 외부 위원으로 구성했다.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가 출범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가 출범했다. [사진=NS홈쇼핑]

위원장은 김연숙 사단법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 부회장이 맡는다. 윤주옥 서강대 교수, 유수현 성신여대 교수, 김선미 고려대 교수, 이창현 변호사, 김진욱 이코노믹리뷰 편집국장이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앞으로 분기 1회 정기회의를 진행하며 ▲CS이슈 안건에 대한 소비자 정책 의견 제시 ▲소비자 분쟁해결 및 보상처리절차 ▲소비자 불만의 타입에 따른 해결책 제시 ▲분쟁해결 및 보상에 관한 다양한 방향 제시 등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조항목 NS홈쇼핑 공동대표는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가 고객의 마음에 한발 더 가까이 가고, 고객 신뢰를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한층 더 발전한 고객중심경영으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 첫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