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학교보건진흥원, 학교급식 영양 교육자료 2종 개발·보급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학교보건진흥원(원장 박상근)은 코로나 일상의 비대면 시기에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올바른 영양·식생활 습관 교육 활성화를 위해 '영양체험 이러닝 프로그램'과 교육용 애니메이션 '올바르게 숟가락·젓가락을 사용하자!' 교육자료 2종을 개발했다.

학교급식 영양 교육자료  [사진=서울시교육청]
학교급식 영양 교육자료 [사진=서울시교육청]

'영양체험 이러닝 프로그램'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학교보건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양체험관을 온라인으로 만나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튼튼 영양탐험’이라는 주제로 △영양소가 하는 일 △키가 쑥쑥, 배가 쏙쏙 △손 씻기는 이렇게 △식판 차리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고, 내가 먹을 식판을 차리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어린이들이 직접 이러닝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클릭하고 간단한 퀴즈도 풀면서, 골고루 먹고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생활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올바르게 숟가락·젓가락을 사용하자!'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제작됐으며, 재미있는 스토리와 쉬운 그림으로 구성되어 식생활 습관 형성기의 아동이 올바른 숟가락·젓가락 사용법을 친근하게 배울 수 있다.

이 자료들은 전국의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보건진흥원 누리집 및 유튜브 채널, 서울학교급식포털을 통해 제공된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학교보건진흥원, 학교급식 영양 교육자료 2종 개발·보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