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정수요·배후수요 확실한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최근 정부가 아파트 시장에 대해 강력한 부동산 정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비교적 규제에서 자유로운 수익형 부동산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중 산업단지나 업무시설 등이 인근에 위치해 고정수요와 배후수요를 확보한 오피스텔은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꾸준한 수익률을 보장받을 수 있는데다 공실 위험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오피스텔은 임차수요가 항상 대기 중인 곳을 투자하는 것이 임대 수익 및 시세차익 측면에서 유리하다. 공실 기간이 길어질수록 단순히 월세 수익을 못 내는 것뿐만 아니라 관리비 부담 혹은 대출이자에 대한 부담까지 커지기 때문에 손실이 막대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수익형 부동산에서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곳을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천 청라국제도시 청라친환경복합단지 C17-1-2블록에 들어서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도 인근에 산업단지와 업무시설 등이 위치해 풍부한 수요를 갖춰 이목을 끌고 있다.

단지는 청라국제도시 내 입주를 완료한 한국 GM R&D센터, 로봇랜드를 비롯해 LG전자 인천캠퍼스, 경서3도시개발지구, 인천터미널 물류단지, 인천서부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위치해 직장인 수요를 흡수할 예정이다. 또 시티타워, 국제금융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등도 청라국제도시 내에 들어설 계획이어서 임차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개발호재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16만 5000㎡ 부지에 쇼핑·문화·레저·위락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청라’가 조성되며, 하나금융타운·의료복합타운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국제금융단지·첨단복합단지 등도 조성돼 향후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쇼핑·문화·레저·위락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청라’가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인구유입 및 상권 발달이 기대된다.

고정수요 및 배후수요가 확실한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주거 인프라도 뛰어나 편리한 생활도 누릴 수 있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오는 2023년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직결 사업이 예정돼 있다. 여기에 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선 사업(인천 서구 석남동~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도 추진 중이다. 또 북청라IC∙북인천IC 등이 인근에 있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쉽고,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 등도 차량으로 오갈 수 있다. 간선급행버스체계 BRT∙유도고속차량 GRT를 이용해 지역내는 물론 타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는 차량 약 10분대 거리에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이 위치해 있어 여가 및 휴식도 누릴 수 있다. 친수공간으로 조성된 이 공원은 호수공원(생태공간, 전통공간, 레져공간, 예술공간, 음악분수)과 문화공원(낭만수로, 문화수로, 환상수로)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청라국제도시는 송도, 영종과 함께 인천경제자유구역을 구성하는 도시 중 하나다. 지난해 4월 인구수가 계획 인구였던 10만 명을 초과한 바 있으며, 향후 미래가치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청라친환경복합단지 C17-1-2블록에서 지하 6층~지상 34층, 전용면적 20~60㎡, 총 1630실 규모로 조성되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오는 12월 단지내 상업시설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양천구에 위치해 있다.

/이도영 기자(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정수요·배후수요 확실한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