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항공·아시아나 노조 "노동자와 고용안정 대책 논의해야"


일방적인 인수합병에 유감 표명…노사정 회의체 구성 재차 요구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아시아나항공]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노조가 양사 합병과 관련해 노사정 협의체를 통해서 고용안정 대책을 논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노동조합 공동대책위원회는 3일 입장문을 통해 "어제 노동자들의 목소리를 철저히 배제하고, 한진칼의 산업은행에 대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가 실시됐다"며 "노사정 협의 없이 정부의 일방적인 인수합병에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전했다.

노조는 "책임 있는 정부 관계자들은 보이지 않고 산업은행만이 언론에 추상적인 방안들을 설명하고 있다"며 "우리는 수차례 노사정 회의체 구성을 공식 제안했으나 정부와 산업은행은 아무런 답변 없이 여론몰이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의 입장은 변함없으며, 책임 있는 정부 관계자와 인수기업의 대표가 나와 우리 노동자들과 인수합병에 따른 고용안정 대책을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노조는 "현재 아시아나항공의 문제는 오너리스크로 발생한 기업 부실이 궁극적인 원인"이라면서 "국민의 혈세가 투입되는 것도 이런 부도덕하고 부실한 경영으로부터 야기된 것인데, 이에 대해 책임지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부실경영을 감시해야 할 주 채권자, 산업은행은 그들의 잘못은 지우고 오히려 특혜를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하는 것이 정부의 역할임이 자명한데 이해당사자인 우리를 철저히 무시하는 행태는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라며 "정부는 산업은행을 앞세워 현실성 없는 고용안정 대책을 주장하지 말고, 노사정 회의체 안에서 실질적인 논의를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항공·아시아나 노조 "노동자와 고용안정 대책 논의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