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스트소프트-유프리즘, 비대면 협업 솔루션 사업 협력


양사 솔루션 결합해 제공…"금융·의료 등 산업군에 공급 목표"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이스트소프트는 멀티미디어 협업 솔루션 기업 유프리즘과 비대면 협업 솔루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유프리즘은 클라우드 영상 협업 플랫폼 서비스인 '유프리즘아이오'를 중심으로 화상회의·상담·면접 및 각종 국제행사 등 진행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이스트소프트의 업무용 협업툴 '팀업'에 유프리즘의 솔루션을 결합한다. 이를 통해 비대면 업무 환경에 적합한 화상회의 기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왼쪽)와 차민수 유프리즘 대표 [사진=이스트소프트]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왼쪽)와 차민수 유프리즘 대표 [사진=이스트소프트]

팀업은 대용량 파일과 이미지 캡처 전송이 가능한 업무용 메신저, 인공지능(AI) 챗봇, 그룹피드(게시판), 쪽지, 클라우드 저장, 조직도 등을 제공한다. 현재 가톨릭재단, 한미약품, 모두투어 등 국내 2만여 개 기업에서 사용 중으로, 추후 금융권 등에 대규모 시범사업을 진행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앞으로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기술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수적인 협업 솔루션 공동사업도 지속 모색할 방침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금융,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대규모 시범사업에 새로운 버전의 팀업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비대면 협업 솔루션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차민수 유프리즘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화상 수요는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시장에 대한 주도권을 가지고 석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트소프트-유프리즘, 비대면 협업 솔루션 사업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