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용보증기금 '2020 신보 투자기업 IR' 개최…중소기업 투자 유지 지원


코로나19로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해 6개 기업이 투자자 대상 IR 진행

 [신용보증기금 ]
[신용보증기금 ]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2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0년 신보 투자기업 기업설명회(IR)’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보가 투자한 혁신중소기업이 민간투자자로부터 후속 투자를 유치해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간벤처캐피탈(VC)에서 40여명의 전문 심사역이 참여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신보 투자기업 중 우수하다고 인정받은 바이오·ICT,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산업의 6개 기업이 참여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을 진행했다.

그동안 신보는 성장가능성이 높으나 민간투자시장에서 자금조달이 원활하지 못한 혁신 중소기업을 선정해 주식이나 사채를 인수하는 방법으로 투자를 유치하도록 돕고 있다.

그 결과 지난 10월 말 기준으로 총 407개 기업에 3천153억원을 투자했으며, 그 중 162개 기업이 6천176억원 규모의 후속투자를 유치했다.

신보 관계자는 "신보는 기술력과 사업성이 우수한 혁신중소기업이 성장하도록 투자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신보의 정책금융과 민간 자본이 상호 협력해 혁신중소기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효정 기자 hyo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용보증기금 '2020 신보 투자기업 IR' 개최…중소기업 투자 유지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