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GB대구은행 금융인증서비스 실시…아이폰·PC에서도 적용 가능


6자리 비밀번호만 누르면 바로 인증서 이용 가능

대구은행 본점 전경  [대구은행 ]
대구은행 본점 전경 [대구은행 ]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DGB대구은행이 금융결제원과 함께 금융인증서비스를 IM뱅크·모바일웹·인터넷뱅킹에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금융인증서비스는 오는 10일부터 시행하는 전자서명법 개정안에 따른 인증서비스에 대한 규제 완화로 적용하는 것이다.

기존 인증서비스의 단점으로 꼽혔던 복잡한 10자리 이상의 비밀번호 입력이나 PC환경 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도 인증이 필요한 순간에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바로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DGB대구은행은 아이폰과 PC환경에서도 금융인증서비스를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이폰의 경우 보안 정책에 따라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앱)간 인증서 공유가 어려워 각 앱마다 인증서를 복사해야 했던 불편함이 줄어든다.

또 금융인증서를 보관하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 저장소는 고객 성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을 입력 후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간단하게 생성돼 누구나 쉽게 그러나 안전하게 금융인증서를 관리할 수 있다.

인증서의 유효기간도 3년으로 장기간 이용할 수 있어 고객의 인증서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금융권 최초 아이폰 고객을 위한 금융인증서 사용을 적용하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효정 기자 hyo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GB대구은행 금융인증서비스 실시…아이폰·PC에서도 적용 가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