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픈메디칼·이원오엠에스, 전략적 제휴 체결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헬스앤 뷰티 종합 유통사 오픈메디칼 (대표 신재호)은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이원오엠에스(대표 남형호)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오픈메디칼이 보유한 생체활성화 모듈 기술을 이원오엠에스가 양산하는 스마트미러, 슬립센서에 접목하므로서 제품의 특화 및 프리미엄화를 지원해 영업력 확대를 통한 상호 윈-윈 전략을 추진한다.

이원오엠에스는 2011년 설립후 "사물인터넷(IOT)기술과 터치스크린, 각종센서등을 결합한 스마트미러로 새로운 헬스케어 기반 주거문화를 제시하고자 한다"는 슬로건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원오엠에스는 자체 개발 상품을 통해 "아침에 출근할때 스마트미러를 보면 내장된 카메라가 사용자얼굴을 자동인식하고, 침대 메트리스에 부착된 수면센서(DIVE SLEEP SENSOR)등을 통해 건강정보를 확인할수 있도록 건강정보를 주어 삶의 질을 올릴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원오엠에스는 국내주요 화장품 브랜드 매장에 설치된 매대용 스마트디스플레이 90%를 공급했고, 복합쇼핑몰 대형 전광판등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에서도 탄탄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이원오엠에스는 "스마트미러서비스 제공을 위한 CMS솔루션을 클라우드서버에 구축, 자체 빅에데이터분석, 알고리즘과 음성인식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도 개발됐다.

이원오엠에스는 사업방향도 기업간 거래(B2B)중심에서 신규사업은 주거공관과 일반소비자(B2C)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 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이원오엠에스에 오픈메디칼& 유앤아이텍이 보유한 생체활성화 모듈 특허 기술을 접목하면 스마트미러 앞에 서면 알파파가 증가해 집중력이 향상되고, 뇌파가 안정되며 스트레스와 피로감의 감소 효과가 있다. 슬립센서를 통해 종파를 발생해 델타파 증가시켜 숙면을 유도하고, 뇌파를 안정시켜 주며 유해전자파가 73% 감소된다.

이원오엠스 홈페이지다. [사진 = 이원오엠에스]
이원오엠스 홈페이지다. [사진 = 이원오엠에스]

이원오엠에스는 자체 개발한 IOT상품과 플랫폼에 오픈메디칼이 보유한 기술을 통해 특화, 차별화요소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양사는 부족한 네트워크를 보완하고, 양사의 윈-윈포인트를 극대화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형호 이원오엠에스 대표는 "자체 보유한 IOT상품인 스마트미러와 슬립센서에 집중력 향상 및 숙면유도라는 솔루션을 장착하게 돼 상품을 차별화 할수 있게 됐다"며 "오픈메디칼이 보유한 '집중력 향상, 숙면 유도, 파워-업, 전자파 감소'는 당사 제품과 접목하면 시너지를 낼수 있는 만큼 적극 양산에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신재호 오픈메디칼 대표는 "이원오엠에스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미러와 슬립센서의 양산 적용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양사 윈-윈이 기대된다"며 "오픈메디칼은 향후 생체활성화 모듈 기술을 더욱 커스터마이징해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양한 산업군에 접목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픈메디칼·이원오엠에스, 전략적 제휴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