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FA 이대호, 2년 총액 26억원에 롯데 잔류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이대호 구단과 FA(자유계약선수) 협상을 매듭지었다.

롯데는 29일 이대호와 계약기간 2년, 계약금 8억원, 연봉 8억원, 우승 옵션 매년 1억원 등 총액 26억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롯데 구단은 이대호가 해외 진출 시기를 제외하고 줄곧 한 팀에서만 활약한 구단 대표 프랜차이즈 스타로 팬들의 성원을 받고 있는 점, 핵심 베테랑 선수로 팀에 기여한 부분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왼쪽)와 이석환 대표이사가 29일 FA 계약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왼쪽)와 이석환 대표이사가 29일 FA 계약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롯데는 이대호의 경력을 예우하고 존중하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이대호가 현역 생활 마지막 시기를 순조롭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대호는 2001년 2차 1라운드로 롯데에 입단한 뒤 KBO리그 15시즌 통산 1천715경기 타율 3할9리 332홈런 1천243타점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도 110타점을 수확하면서 팀 타선의 중심으로 활약하는 등 여전히 빼어난 기량을 보여줬다.

이대호는 "계약이 늦어져 팬들께 죄송하다"며 "좋은 조건으로 계약하게 돼 구단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대호는 오는 2월 1일부터 사직야구장에서 진행되는 팀의 스프링캠프에 합류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FA 이대호, 2년 총액 26억원에 롯데 잔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