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태평양 강동욱 변호사, ALB '소송 전문 아시아 변호사' 15인 선정


국내 변호사 중 유일하게 명단 올라…"풍부한 경험·전문성 인정 받아"

강동욱 변호사 [사진=법무법인 태평양]
강동욱 변호사 [사진=법무법인 태평양]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법무법인 태평양의 강동욱 변호사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법률 전문지 아시안 리걸 비즈니스(Asian Legal Business, ALB)'에서 선정하는 '소송 전문 아시아 변호사 15인(Asia's Top 15 Litigators 2021)'에 국내 변호사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16일 ALB를 발간하는 글로벌 미디어그룹 톰슨 로이터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아시아 지역에서 활동하는 변호사를 대상으로 수행 업무와 성과, 동료와 고객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졌다.

특히 ALB는 강 변호사가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으로 이해 관계가 복잡한 대규모 역외 소송 사건들을 승리로 이끌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강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사법연수원 23기를 수료했으며 2002년 하버드 로스쿨에서 LLM 학위를 취득했다. 약 10년간 판사로 재직한 강 변호사는 2006년 태평양에 합류해 '대우조선해양 인수 관련 소송', '현대건설 인수 관련 소송', '리먼브러더스 파산 관련 각종 펀드 소송' 등 굵직한 소송 사건을 대리하며 분쟁 해결 분야에서 그 명성을 쌓아왔다.

태평양 국제중재소송그룹을 이끌고 있는 강 변호사는 "믿고 맡겨 준 고객들 덕분"이라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고객과의 직접 대면이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다양한 소통 방식을 강구하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태평양 강동욱 변호사, ALB '소송 전문 아시아 변호사' 15인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