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 출시 2달만에 100만 개 판매


도우·소스·치즈·토핑 등 4대 요소 차별화 주효…"시장 활성화 주도"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가 외식 전문점과 배달 피자 수준의 차별화된 메뉴와 맛 품질로 냉동피자 시장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프리미엄 피자가 출시 두 달 만에 100만개가 팔렸다고 25일 밝혔다. 고메 프리미엄 피자는 CJ제일제당이 ‘맛있는 피자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하겠다’는 모토 하에 지난해 12월 내놓은 제품이다.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가 출시 2달 만에 100만 개 팔렸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가 출시 2달 만에 100만 개 팔렸다. [사진=CJ제일제당]

디지털 빅데이터 분석을 비롯,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딱딱한 도우, 부실한 토핑, 식상한 메뉴 등 냉동피자 관련 소비자 불만과 요구를 반영해 개발했다. 선진 제조기술을 보유한 미국 슈완스사와의 교류를 통해 도우 배합과 공정 최적화 관련 자문도 받았다.

고메 프리미엄 피자는 피자에서 중요한 네 가지 요소인 도우, 소스, 토핑, 치즈를 혁신적으로 차별화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CJ제일제당 발효기술 기반의 '3단 발효 숙성' 기술을 적용해 일명 부드럽고 쫄깃한 '숨쉬는 도우'를 완성했다. 또 가공된 치즈가 아닌 통치즈를 바로 갈아 토핑으로 얹어 치즈의 풍미와 탄력성, 색감을 향상시켰다.

또 셰프가 자신만의 비법 소스에 신선한 원물을 넣어 만드는 방식을 공정에 접목해 소스 풍미도 더욱 끌어올렸다. 원형 모짜렐라, 토마토, 호박씨, 크랜베리 등 원물감 있는 토핑으로 풍성함 역시 한층 살렸다.

특히 피자 종류를 두툼한 팬피자가 아닌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얇은 '씬(thin) 피자'로 내놓은 것도 주효했다. '고메 바르셀로나 칠리감바스 피자' 등 기존 냉동피자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메뉴도 차별화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피자=맛있는 피자'라는 인식 확대에 주력해, 올해 매출을 지난해 2배 이상으로 끌어올리며 시장 활성화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철저한 시장 조사와 소비자 분석을 통해 도우, 소스, 토핑, 치즈 등 피자의 모든 요소를 혁신한 연구개발 노력이 소비자에게 통했다"며 "독보적 기술력과 트렌드 기반의 맛과 품질을 앞세워 시장점유율 확대와 시장 성장 견인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 출시 2달만에 100만 개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