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온의 아버지' 조영제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부장 사임


사업부진 책임 지고 사의 표명…외부 전문가 영입 예정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롯데쇼핑의 통합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 개발에 앞장서 온 조영제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부장(전무)가 사임한다.

25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조 사업부장은 사업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했다. 롯데온 론칭 초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차질을 빚으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통합 시너지 효과도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는 이유에서다.

'롯데온의 아버지' 조영제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부장이 사임했다. 사진은 지난해 롯데온 론칭 간담회 자리에서의 조 사업부장 [사진=아이뉴스24 DB]
'롯데온의 아버지' 조영제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부장이 사임했다. 사진은 지난해 롯데온 론칭 간담회 자리에서의 조 사업부장 [사진=아이뉴스24 DB]

롯데그룹은 조 사업부장의 후임으로 외부 전문가를 영입할 예정이다. 조직 분위기를 쇄신하고 롯데온 정상화를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조 사업부장이 건강 악화 등 일신상 사유로 사임 의사를 회사에 밝혔다"며 "외부 전문가를 조만간 영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 사업부장은 1990년 롯데백화점에 입사한 뒤 마케팅1팀장, 분당점장, EC담당임원 및 기획부문장, 롯데지주 경영전략2팀장을 거쳐 지난해 1월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부장으로 임명됐다. 재임 기간 가장 역점을 기울였던 사업은 롯데온이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온의 아버지' 조영제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부장 사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