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 700만명 돌파


홈택스·정부24·국민신문고에서도 사용 가능해

KB국민은행의 KB모바일인증서 관련 이미지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KB모바일인증서 관련 이미지 [사진=KB국민은행]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KB국민은행이 'KB모바일인증서'의 가입자가 700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KB모바일인증서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지난 2019년 7월 자체기술로 개발했으며 국세청 홈택스·정부24·국민신문고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현재 KB금융그룹 내 KB증권·KB카드·KB손해보험·KB생명보험·KB저축은행 등 주요 계열사 애플리케이션(앱)에서도 KB모바일인증서가 사용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공공기관을 시작으로 KB모바일인증서의 활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국민의 일상생활에 친숙하고 편리한 인증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모바일인증서는 KB국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거래가 가능하다. 복잡한 암호 대신에 패턴·지문·페이스아디(Face ID) 등 고객이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인증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통장 개설부터 이체 및 상품가입까지 금융업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간편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보안매체 없이도 편리하게 거래 가능하다.

이효정 기자 hyo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 700만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