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랩, 통합 컨택센터로 고객지원 효율성↑…고객중심 경영 '박차'


안랩 ASK…고객지원 창구 일원화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안랩이 통합 컨택센터로 고객 지원 효율성을 높이는 등 고객 중심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안랩은 지난해 12월 구축한 통합 컨택센터 웹사이트인 '안랩 ASK'를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안랩은 고객 기술지원 전용 웹사이트, 전화, 이메일 등 다양한 경로로 접수되는 고객 상담 정보를 ASK에서 통합 관리하고 있다. 고객 지원 창구를 일원화한 것이다. 지난 19일까지 ASK로 접수된 고객 문의 및 상담 건수는 약 1만7천여건에 이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안랩 ASK 웹사이트 화면 [사진=안랩]
안랩 ASK 웹사이트 화면 [사진=안랩]

안랩은 맞춤형 상담에도 ASK를 활용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ASK에서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 등을 분석해 현재 약 900여건의 기술 문서와 가이드, 자주 묻는 질문(FAQ) 답변 등을 제공 중이다. 향후 일대일 채팅 상담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지원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이다.

원남호 안랩 기술지원본부장은 "안랩 ASK로 고객 지원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해 안랩의 강점인 고객지원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파트너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랩, 통합 컨택센터로 고객지원 효율성↑…고객중심 경영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