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본회의 앞둔 '가덕도 특별법' 與 지도부 "법 만들면 정부는 따라야"


특별법 처리 강행의지 거듭 강조, 국민의힘 '文 선거개입' 반발에 '국민모독' 비판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본회의를 앞두고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처리를 거듭 기정사실화했다. 국토교통부 등 정부 부처의 반대 의견을 두고 "국회가 법을 만들면 정부는 따라야 한다"며 강하게 압박했다.

이낙연 민주당 대표는 26일 "가덕도 특별법 심의 과정에서 정부 부처가 몇 가지 의견을 제시했지만 국회가 법을 만들면 정부는 따르는 것이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이낙연 대표는 "오늘 2월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을 통과시킬 것"이라며 "가덕도 특별법에 대해 관계 장관 등이 모두 따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강조했다.

가덕도 신공항 논란과 관련해 지난 25일 문재인 대통령의 가덕도 현장 및 부산신항만 방문이 중대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사실상 적극 지지를 표명한 가운데 이날 '부울경 메가시티 구축전략 보고회'에는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는 물론 민주당 소속 경남권 광역단체장들과 홍남기 경제부총리 등 고위 당정청 인사들이 총출동했다.

국민의힘이 보궐선거를 앞둔 문재인 대통령의 '선거개입'이라며 강력 반발한 가운데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회의에서 "가덕도 신공항은 선거용이 아닌 국가백년대계"라고 반박했다.

그는 "재보선에 대통령을 끌어들이는 것은 야당의 선거 과잉이고 국민을 모독하는 자충수"라며 "음모론적 시각으로만 세상을 바라보면 북풍 한파도, 따뜻한 날씨도 모두 선거용이 된다. 대통령이 국가균형발전을 촉진할 동남권 메가시티 전략 보고회에 참석하는 것이 뭐가 잘못됐느냐"고 국민의힘을 비판했다.

또한 "사실을 왜곡하거나 부풀려서 국가적 역량을 집중해야 할 국책사업을 시작도 전에 흔들어서는 안 된다"며 "사업비가 28조원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주장은 다양한 시나리오 중 최대 사업비를 개략적으로 추산한 가정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본회의 앞둔 '가덕도 특별법' 與 지도부 "법 만들면 정부는 따라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