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포유앤컴퍼니,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 MRPP Silver 역량 획득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디바이스 홀로렌즈2의 MRPP 프로그램 Silver 역량을 인포유앤컴퍼니(IN4U & Company)가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2는 스마트폰이나 PC 없이도 현실공간 속에서 정교한 가상 오브젝트를 구현하고 사용자의 손동작이나 시선, 음성을 통해 조작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이다.

특히 현실 공간을 차단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는 달리, 사용자와의 정교한 상호작용이 가능해 일찍이 산업 전반에 활용될 수 있는 신기술로 호평 받은 바 있다.

인포유앤컴퍼니는 금번 MRPP 역량 취득을 통해 자 사의 다년 간 Dynamics 365 및 Power BI, Power Platform, Azure 클라우드 컨설팅 및 프로젝트 기술력을 활용해 혼합현실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포유앤컴퍼니는 마산대학교와 연세대학교에서 홀로렌즈 MR 활용 시나리오를 소개하는 웨비나에 참가한 바있다.

16일에는 마산대학교에서 간호학과 학생들의 실습수업 시 Dynamics 365 Guide를 활용하여 MR환경에서 생동감 넘치는 교수학습 지도가 가능한 시나리오를, 18일에는 연세대학교에서 Y-Smart Space 및 XR Lab에서 Dynamics 365 Remote Assist를 통한 MR환경 기반 Robot 작동법 원격 학습을 소개했다.

 [사진=인포유앤컴퍼니]
[사진=인포유앤컴퍼니]

인포유앤컴퍼니 관계자는 "금번 HoloLens SI 파트너사(MRPP)로 선정됨에 따라 인포유앤컴퍼니는 기존 Dynamics 365, Power BI, Power Platform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어 "부산정보산업진흥원, KT 커머스, 유진테크, 연세대학교, 마산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유코카캐리어스 등 홀로렌즈2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제조, F&B, 공공기관 등 다양한 영역에서 국내 MR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인포유앤컴퍼니]
[사진=인포유앤컴퍼니]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포유앤컴퍼니,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 MRPP Silver 역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