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역전승 KGC인삼공사, 공격·서브에서 웃어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다음 경기도 서브 공략이 중요하겠죠." 여지프로배구 KGC인삼공사(이하 인삼공사)가 안방에서 귀중한 승점3과 승수를 챙겼다.

인삼공사는 3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2020-21시즌 도드람 V리그 한국도로공사(이하 도로공사)와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1로 이겼다. 1세트를 먼저 내줬고 2, 3세트도 끌려가던 경기를 따라잡고 2~4세트를 연달아 가져가며 웃었다.

순위는 5위로 변화가 없었으나 봄 배구 진출에 남아있는 희망의 불씨를 그대로 이어갔다. 반면 도로공사는 3위 경쟁에 비상등이 켜졌다.

이영택 KGC인삼공사 감독이 3일 열린 한국도로공사와 홈 경기 도중 벤치로 들어오는 한송이에게 작전 지시를 내리고 있다. [사진=발리볼]
이영택 KGC인삼공사 감독이 3일 열린 한국도로공사와 홈 경기 도중 벤치로 들어오는 한송이에게 작전 지시를 내리고 있다. [사진=발리볼]

인삼공사는 '주포' 디우프(이탈리아)가 39점을 올렸고 고민지와 고의정이 21점을 합작했다. 특히 고민지와 고의정은 서브 에이스 5개를 합작했다.

이영택 인삼공사 감독은 이날 경기 후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서브 공략이 잘됐다. 1세트 출발은 좋지 않았지만 선수들이 2세트부터 경기를 잘 풀어갔다"고 말했다. 이 감독은 승부처로 2, 3세트를 꼽았다.

인삼공사는 2세트 13-18, 3세트 21-24로 리드당했으나 점수를 따라붙고 결국 세트를 가져갔다. 이 감독은 "끌려가는 상황에서 세트를 얻은 게 승리 원동력이 됐다"고 했다.

반면 도로공사는 기분 좋게 경기를 시작했지만 웃지 못했다. 3-0 또는 3-1 승리를 거둘 수 있는 기회를 잡았지만 결국 잡지 못했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뭐라고 할 말이 없는 경기가 됐다"면서 "2. 3세트 리드를 지키지 못했지만 그레도 켈시(미국)가 상대 주 공격수인 디우프에게 밀리지 않았고 박정아도 나름 제몫을 했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선수들이 3일 열린 한국도로공사와 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뒤 환호하고 있다. [사진=발리볼]
KGC인삼공사 선수들이 3일 열린 한국도로공사와 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뒤 환호하고 있다. [사진=발리볼]

하지만 김 감독에게는 아쉬운 마음이 드는 결과다. 그는 "결정적인 상황에서 (박)정아가 잘 해결하고 한 번 정도 사이드 아웃으로 잘 돌렸어야했는데 이 부분은 아쉽다"고 안타까워했다.

도로공사는 이날 패배로 오는 6일 흥국생명과 원정 경기에 좀 더 부담을 갖게 됐다. 인삼공사는 7일 IBK기업은행과 원정 경기를 치른다.

이 감독은 "7일 경기도 쉽지는 않다. 상대 주 공격수인 라자레바(러시아)는 켈시와는 또 다른 스타일이다. 역시나 서브 공략이 중요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대전=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역전승 KGC인삼공사, 공격·서브에서 웃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