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AIST, 기술기반 창업 '오픈벤처랩' 참가자 모집


15일까지 접수, 15개 팀 내외 선발 예정

2020 KAIST 오픈벤처랩 프로젝트 발표 장면 [KAIST 제공]
2020 KAIST 오픈벤처랩 프로젝트 발표 장면 [KAIST 제공]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기술기반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KAIST 오픈벤처랩' 2021년도 참가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KAIST 오픈벤처랩은 KAIST의 우수한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기반으로 기술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업자등록 또는 법인 설립이 되어있지 않은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총 15개 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인 이번 모집에 선정된 예비 창업팀은 창업 교육, 공용시설 및 공간, 멘토링에서 사업화지원 비용까지 KAIST가 보유한 다양한 창업 관련 인프라를 제공받게 된다.

KAIST는 지난해 오픈벤처랩 프로그램을 통해 총 8개 예비창업팀 중 6개 팀이 창업에 성공하고 시드투자 1건과 정부지원 사업을 통해 4억5천500만 원의 사업자금을 확보했으며 14명의 일자리가 창출됐다고 밝혔다.

오픈벤처랩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운영을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과제 해결형 및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으로 대폭 개편하는 한편 사업화 역량이 뛰어난 전담 멘토가 사업 진행 전 과정을 모니터링 하는 등 KAIST만의 독특한 특징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동안 우수한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기술창업 활성화에 노력해 온 KAIST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개방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도전적인 프로그램에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KAIST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AIST, 기술기반 창업 '오픈벤처랩'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