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은숙 작가→공유X박보검…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공격적 투자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CJ ENM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지난 해 10월 독립법인 출범 후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와 독점 콘텐츠 공개를 통한 라인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드라마, 예능, 영화, K-POP 행사 등 장르도 다양하다.

지난 1월 말 첫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된 정종연PD의 예능 '여고추리반'의 흥행에 이어 김은숙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한 드라마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가 이달 26일, 공유와 박보검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서복'이 내달 15일 티빙 오리지널로 공개된다. 올 여름 공개를 앞두고 촬영에 돌입한 배우 송지효 주연의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도 기대작이다.

'서복',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이 티빙에서 공개된다. [사진=티빙]
'서복',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이 티빙에서 공개된다. [사진=티빙]

강다니엘, 선미, 아이콘 등 최정상 케이팝 가수 26개팀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KCON:TACT3(케이콘택트3)'도 국내 독점 중계로 오는 20일부터 장장 9일간 서비스 된다. 최고시청률 20%를 돌파하며 인기리에 종영된 tvN 드라마 '철인왕후'의 에필로그 격인 '철인왕후: 대나무숲'과 코멘트리 영상인 '철인왕후일담'도 지난 2월과 3월 티빙에서만 공개되면서 드라마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티빙은 이미 공개된 콘텐츠를 포함해 올 한 해 약 20여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내놓겠다는 복안이다. 자체 기획∙투자 작품('여고추리반',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CJ ENM 인기 콘텐츠의 OTT 독점서비스('서복', '케이콘택트3'), CJ ENM 화제작의 스핀오프 콘텐츠('철인왕후: 대나무숲', '철인왕후일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웰메이드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

티빙에 지분 참여한 JTBC와 투자가 예고된 네이버와의 협업을 통한 콘텐츠 또한 기획을 가다듬고 있는 중이다.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한국 OTT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넷플릭스와 연내 한국 상륙을 예고한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OTT들의 공세에 맞서 티빙이 토종 OTT로서의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이유다.

티빙 황혜정 콘텐츠사업국장은 "OTT 플랫폼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본질은 결국 콘텐츠의 재미"라며 "방송,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쌓아 온 CJ ENM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빠르게 티빙에 이식시키고, 재능 있는 외부 크리에이터에 대한 투자와 협업을 공격적으로 늘려가면서 티빙 사용자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티빙은 지난 해 10월 CJ ENM으로부터 분할하여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후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와 기술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사업 강화를 위해 JTBC, 네이버 등과도 협력에 나선 티빙은 연내 약 20여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2023년까지 유료 가입자 500만명의 대한민국 대표 OTT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는 계획이다.

◆ 정종연표 추리 예능 '여고추리반', 예측불가 전개와 몰입감으로 시청자 사로잡아 (매주 금요일 최신 회차 공개)

'여고추리반'은 다양한 장르 예능을 통해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정종연PD가 야심차게 내놓은 작품이다. 티빙의 주 사용자층인 MZ세대의 반응이 뜨거운 작품. 여고에서 벌어지는 수상한 사건과 그 속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뭉친 추리반의 활약을 담은 '여고추리반'은 치밀한 구성과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전개로 몰입감을 높이고 있다. '여고추리반'은 이미 지난해 티빙에서 가장 사랑 받은 예능 프로그램 '대탈출3'의 시청자수(UV)를 뛰어넘는가 하면, 매주 새로운 회차가 공개될 때마다 티빙 인기방송 순위 1위에 오르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 김은숙 총괄 크리에이터, 김병수 감독, 은선우 극본. 믿고 보는 제작진의 만남,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 3월 26일 공개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는 인간의 운명을 쓰는 신 신호윤(기도훈)이 세기의 로맨스를 완성하기 위해 막장 드라마를 쓰는 작가 고체경(전소니)의 습작을 표절해 명부를 작성하면서 벌어지는 운명 기록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대한민국 드라마의 흥행 공식을 새롭게 탄생시킨 '국민 작가' 김은숙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하고 '인현왕후의 남자', '나인-아홉 번의 시간 여행' 김병수 감독과 '마이 프린세스' 은선우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믿고 보는 제작진의 만남을 통해 한층 높은 퀄리티의 드라마를 예고하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다.

◆ 공유X박보검의 영화 '서복', 4월 15일 티빙 오리지널과 극장 동시 공개

대세 배우 공유와 박보검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서복'은 4월 15일 티빙과 극장에서 동시 공개된다.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이 서복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건축학개론'의 이용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공유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은 전직 정보국 요원 기헌 역을, 박보검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 시너지를 선사한다.

◆ 웃음과 힐링의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올 여름 공개 예정

'마녀식당으로 오세요'는 제3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동명의 장편소설을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 송지효, 남지현, 채종협 등 믿고 보는 배우진과 '비밀의 숲', '백일의 낭군님' 소재현CP가 직접 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원을 이뤄주는 음식을 파는 마녀식당의 오너 마녀 희라(송지효)와 직원(남지현), 아르바이트생 길용(채종협), 그리고 영혼을 팔아서라도 소원을 이루고 싶은 손님들의 이야기를 다룬 판타지 드라마. 신선한 소재와 극본, 제작진의 따뜻한 연출이 어우러져 올 여름 웃음과 힐링을 선사한다.

◆ '철인왕후'의 스핀오프 '철인왕후:대나무숲', '철인왕후일담', 흥미진진한 뒷 이야기로 시청자 관심 집중

뜨거운 인기 속에 종영한 tvN 드라마 '철인왕후'의 에필로그를 담은 '철인왕후: 대나무숲'은 본편에서 드러나지 않았던 비밀과 새로운 전개를 담아 큰 화제를 모았다. 총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해 김소용(신혜선)과 철종(김정현)의 비하인드 러브 스포리를 비롯해 궁내 주요 인물들의 후일담을 담았다. '철인왕후'의 생생한 뒷 이야기를 배우들이 직접 전한 코멘터리 '철인왕후일담'도 티빙을 통해 독점 공개됐다. 신혜선, 김정현 등 출연 배우들이 꼽은 명대사와 명장면, 훈훈하기로 소문났던 촬영장의 케미스트리도 공개됐으며, 폭풍 같은 애드리브의 탄생 비화와 NG 장면까지 '철인왕후' 애청자들이 놓칠 수 없는 이야기들로 가득 채웠다.

◆ 최정상 케이팝 가수 26개팀의 공연과 다채로운 팬 소통 콘텐츠 'KCON:TACT3', 티빙 독점 중계

세계 최대 K컬처 컨벤션 'KCON(케이콘)'이 온라인으로 확장된 'KCON:TACT3(케이콘택트3)'는 최정상 케이팝 가수들의 공연과 다양한 팬 소통 콘텐츠로 특히 케이팝 팬들의 관심이 높다. 이번 '케이콘택트3'에서는 무려 26개팀의 케이팝 아티스트의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팬들이 아티스트와 같이 디지털 콘텐츠에 참여하는 등 팬들과의 소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미국, 일본, 태국, 프랑스 등 '케이콘'의 개최 장소를 AR 기술로 구현해 케이팝 아티스트들과 월드 투어를 떠나는 콘셉트로, 시공간의 제약을 초월한 차별화 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은숙 작가→공유X박보검…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공격적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