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故 박원순 성추행 피해자 "그분 위력 지속적으로 괴롭게 해"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해자 A씨는 17일 "그분의 위력은 그가 세상을 떠난 이후에도 그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로 인해 저를 지속적으로 괴롭게 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A씨는 이날 오전 '서울시장 위력성폭력사건 공동행동' 주최로 열린 기자회견에서 처음으로 직접 나서 이같은 심경을 밝혔다.

A씨는 "피해 사실을 왜곡한 2차 가해로부터 쉽게 벗어날 수 없었다"라며 "이제는 소모적 논쟁을 중단해달라"고 호소했다.

또 "고인의 방어권 포기로 인한 피해는 온전히 제 몫이 됐다"라며 "'사실의 인정'과 멀어지도록 만들었던 피해호소인 명칭과 사건 왜곡, 당헌 개정, 극심한 2차 가해를 묵인하는 상황들 모두 잘못된 일"이라고 지적했다.

A씨는 "그럼에도 잘못한 일들에 대해 진심으로 인정한다면 용서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원순 [사진=조이뉴스24 포토 DB]
박원순 [사진=조이뉴스24 포토 DB]

다음은 피해자 A씨의 입장문 전문

더 늦기전에 말하고 싶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그의 잘못에 대해, 그 사람을 향해 잘못이라 말하지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그의 잘못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할 때, 그 내용을 다듬고 다듬으며 수백번 고민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그의 잘못이 점점 심각한 수준이 되더라도 제가 온전히 감내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그의 잘못으로 인해 제가 겪는 피해보다 그 사람이 가진 것을 잃었을 때 제가 직면하게 될 상황을 두렵게 만들었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그가 세상을 떠난 이후에도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로 인해 저를 지속적으로 괴롭게 하고 있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자신들만이 정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무자비하게 저를 괴롭힐 때 그들의 이념 보호수단으로 활용됐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여전히 강하게 존재합니다.

/이다예 인턴 기자(janab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故 박원순 성추행 피해자 "그분 위력 지속적으로 괴롭게 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