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오션ENM, 도그티비 인수…방송채널사업자로 비즈니스 확장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빅오션ENM이 도그티비를 인수했다.

빅오션ENM은 31일 "세계 최초 반려견 방송 채널 도그티비(DOGTV)를 최근 인수했다"라며 "천만 애견인 시대에 어울리는 다양한 펫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빅오션ENM이 도그티비를 인수하고 사업 확장에 나선다. [사진=빅오션ENM]

도그티비는 동물 심리학자와 행동전문가들이 반려견의 취향을 연구, 개발한 '개들이 보는 방송'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2012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방송을 시작해 미국·이스라엘·브라질·일본·독일·프랑스·멕시코 등에 진출했으며, 국내에서는 2013년 12월 방영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펫 채널 중 1위 방송채널사업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빅오션ENM은 펫전문채널 도그티비를 반려문화의 중심미디어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반려견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와 연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빅오션ENM 관계자는 "세계 최초의 펫 전문 채널 도그티비와 함께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라며 "애견 인구와 관련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산업과 반려문화의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