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간이 함께 하는 한반도 숲가꾸기 추진


- 한국자유총연맹과 ‘평화와 탄소중립 추구’ 업무협약 체결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한국자유총연맹(총재 박종환, 이하 한국자총)과 7일 서울 장충동 한국자유총연맹 회의실에서 한반도 숲가꾸기 국민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은 한반도 숲가꾸기를 통해 자연생태계 보호와 산림복원의 필요성을 알리고, 평화와 탄소중립을 추구하여 남북관계 발전 및 한반도 평화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한반도 숲가꾸기’ 국민캠페인 공동 추진 ▲평화의 나무심기․숲 조성 등을 통한 평화 활동 ▲탄소중립과 평화의 숲 국민인식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 ▲남북산림협력 증진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상호 발전․우호 증진에 있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전 세계적으로 위협이 되는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반도 생태계를 보전(補塡)하는 남북산림협력에 대한 참여 의지를 확인하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한반도 숲가꾸기를 지속해서 추진해 나아갈 예정이다.

한편, 산림청은 지난 1월 ‘2050 탄소중립 산림부분 추진 전략’을 발표하였으며, 남북산림협력을 통한 탄소흡수원 확충을 위해 남북관계 교류 재개에 대비하여 산림복구 기반조성을 추진해 오고 있다.

    

최병암 산림청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앞으로 탄소중립 평화의 숲 조성과 한반도 숲가꾸기 활동들이 국민 공감을 거쳐 사회적 합의로 확대되고,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남북교류협력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면서, “평화 추구와 기후변화는 범국민적인 과제인 만큼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최병암 산림청장(오른쪽)과 박종환 한국자유총연맹 총재가 한반도 숲가꾸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
최병암 산림청장(오른쪽)과 박종환 한국자유총연맹 총재가 한반도 숲가꾸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간이 함께 하는 한반도 숲가꾸기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