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의 달인' 숙성돈가스·루어낚시·평양냉면 달인 출격 '특별 비책 공개'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12일 방송된 '생활의 달인'에서는 돈가스, 루어낚시, 평양냉면, 리코더, 디저트 달인이 공개됐다.

극강의 부드러움을 보여줄 숨은 돈가스 고수를 찾았다. 하루에 단 150인분만 만들어 놓고 판매를 하는 하강웅, 하영경 달인. 손님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로는 돈가스의 부드러움이 있다. 퍽퍽하지 않은 돈가스를 구현하기 위해 달인이 고안한 특별한 숙성법으로 고기를 보관한다고.

'생활의 달인' 스틸컷 [사진=SBS]
'생활의 달인' 스틸컷 [사진=SBS]

또 2021년 루어낚시 최강자도 공개됐다. 겨우내 움츠려있던 온몸의 감각을 깨워주는 짜릿한 손맛을 보여주겠다는 김영헌 달인. 필요한 건 오로지 낚싯대와 인조 미끼 그리고 달인의 화려한 캐스팅 실력뿐. 오로지 손의 감각으로 은신해 있는 물고기도 단번에 찾아 낚아챘다.

이번 주 생활의 달인이 선보이는 은둔식달 맛의 달인 평양냉면 편에서는 20년째 평양냉면 가문을 지키고 있다는 최희준 달인이 출연한다. 진하게 우려낸 명품 고기 육수와 자체 방앗간에서 빻아 쓰는 메밀로 만든 면의 환상적인 밸런스를 보여준다고 하는데. 까다로운 메밀을 정확하게 다루는 거야말로 진정한 노력과 경험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달인. 최희준 달인의 내공 가득한 평양냉면 비법이 공개됐다.

굉장한 빠르기의 템포를 자랑하는 '왕벌의 비행'을 한 음도 틀리지 않고 완벽하게 연주해 SNS를 뜨겁게 강타한 달인이 떴다. 남형주 달인은 한 해에 2명밖에 뽑지 않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리코더과에 당당히 합격해 자신의 재능을 꾸준히 개발 중이라고 하는데. 무궁무진한 리코더 종류에 대한 설명과 완벽한 음을 짚어내는 달인의 다양한 리코더 연주까지. 달인이 들려주는 다양한 리코더의 세계가 공개됐다.

달콤한 디저트와 과학이 하나로 합쳐졌다. 달인의 요리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 몽실타래. 쌀 카스텔라와 수제 밤 잼, 그리고 밤을 감싼 치즈케이크가 풍미를 높여준다. 거기에 밤 페이스트에 과학기술을 더해 뽑아낸 면 모양의 디자인은 눈으로 맛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준다는데.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하는 달인의 요리 세계가 공개됐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활의 달인' 숙성돈가스·루어낚시·평양냉면 달인 출격 '특별 비책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