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4개 상장사,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선정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LG 그룹은 ㈜LG와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유플러스 등 4개 상장사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CDP(Carbon Disclosure Project·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가 발표한 '2020 기후변화대응·물 경영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사진=LG그룹]
[사진=LG그룹]

CDP는 기후변화 대응 관련 경영 정보를 분석해 평가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매년 국내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성과를 평가해 탄소 경영 부문 상위 20개사, 물 경영 부문 상위 6개사를 선정한다.

LG디스플레이는 탄소 경영과 물 경영 모두 최고 등급인 '리더십 A'를 획득하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LG디스플레이는 친환경 생산 설비에 370억 원을 투자해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도 시행 이전인 2014년보다 39%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평가 결과 상위 5개사에만 수여하는 탄소 경영 아너스 클럽에 4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수자원 보호를 위한 공정 개선 및 폐수 재이용 설비 투자를 진행하는 등 선제적인 수자원 관리 노력을 인정받아 3년 연속 수상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LG이노텍은 탄소 경영과 물 경영 부문 우수기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신재생 에너지 도입 확대와 고효율 생산 설비 도입 등을 통해 지난해 에너지 비용을 50억 원 이상 절감하고 매출 대비 온실가수 배출량을 매년 20%씩 줄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통신 업계에서 유일하게 탄소 경영 우수기업에 선정됐고, ㈜LG도 에너지 효율화를 통한 탄소 배출량 감축 등 그룹 전반의 기후변화 대응을 체계적으로 실행한 성과를 인정 받아 탄소 경영 부문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4개 상장사,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