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본준, LX 사장단 회의 첫 주재···화두는 'ESG 경영'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구본준 회장이 이끄는 LX그룹이 사명을 바꾸고 처음으로 계열사 사장단 회의를 열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7일 LX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과 LX홀딩스 산하 주요 계열사 5곳(LX인터내셔널, LX판토스, LX하우시스, LX세미콘, LX MMA)의 최고경영자(CEO), 주요 임원 등 약 30여 명은 그룹의 경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회의를 가졌다. 계열사 주요 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X그룹이 사명을 바꾼 뒤 처음으로 계열사 사장단 회의를 열었다. 사진은 구본준 회장. [사진=LX그룹]
LX그룹이 사명을 바꾼 뒤 처음으로 계열사 사장단 회의를 열었다. 사진은 구본준 회장. [사진=LX그룹]

이번 계열사 사장단 회의에서는 ESG가 주요 논의 안건으로 다뤄졌다. LX는 법무법인 율촌의 이민호 ESG연구소장을 초빙해 'ESG 경영 및 시사점'에 대한 특강을 마련했다.

LX홀딩스 관계자는 "LX의 경영 철학인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연결’은 ESG와 궁극적으로 맞닿아 있다"며 "첫 번째 계열사 사장단 회의에서 ESG가 집중 논의된 것은 LX가 'ESG 경영'에 방점을 두고 변화와 도약을 위한 키워드로 삼겠다는 의지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LX 계열사들도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LX인터내셔널은 해외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을 비롯해 탄소배출권, 폐기물·폐배터리 처리 등에서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구 회장은 각 사 대표들에게 "LX만의 중장기 비전 수립과 일하는 방식이 반드시 확립돼야 한다"면서 "수익성 위주의 성장 기반 구축과 중장기 성장 전략 추진에 필요한 조직 역량 확보, 인재 육성, 조직 문화 구축에 집중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본준, LX 사장단 회의 첫 주재···화두는 'ESG 경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