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금융,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교육 실시


약 500명의 청소년에게 교육 진행 예정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청소년들의 기후변화 문제 인식 제고를 위해 나섰다.

16일 우리금융은 청소년 대상 기후위기 대응 교육 '우리가 그린(GREEN) 놀이학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푸른아시아 소속 선생님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친환경 요리 만들기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
지난 14일 푸른아시아 소속 선생님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친환경 요리 만들기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

'우리가 GREEN 놀이학교'는 환경교육과 함께 기후변화로 인한 생물의 반응을 보여주는 체험 연극 및 내가 먹는 음식 속 탄소발자국을 찾아보는 친환경 요리 교실 등 직접 참여를 통해 환경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우리금융그룹은 환경 비정부기구(NGO)인 '(사)푸른아시아'와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교육 과정은 전부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또 지난 8월 초등학교·중학교·지역아동센터·청소년문화센터 등의 교육 대상 기관을 선정했으며, 9월부터 10월말까지 총 16회에 걸쳐 약 500명의 청소년에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저탄소·친환경 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문제를 해결할 미래의 환경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환경·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해 진정성 있게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금융,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