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유가 또"…데뷔 13주년 맞아 광고사들과 소외계층에 기부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아이유가 데뷔 13주년을 맞아 특별한 기부에 나섰다.

17일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유는 9월 18일 데뷔 13주년을 맞이해 전속 광고모델인 경동제약 그날엔, 뉴발란스, 반올림피자샵, 블랙야크, 이브자리, 제주삼다수와 함께 각각의 소외계층과 선별 진료소를 대상으로 의식주 위주의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아이유가 9월 18일 데뷔 13주년을 맞이해 특별한 기부에 나섰다.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아이유가 9월 18일 데뷔 13주년을 맞이해 특별한 기부에 나섰다.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아이유의 소속사 관계자는 "평소 광고하는 브랜드를 애용할 만큼 애착이 큰 아이유가 데뷔 기념일을 맞아 적재적소에 필요한 생필품을 기부하고자 했다"며 "아이유가 직접 각 브랜드에 제안하여 성사된 일인 만큼 브랜드들과 기부액을 반씩 부담하여 기쁜 마음으로 뜻깊은 행보를 함께 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 물품은 보호 종료를 앞둔 청소년들의 첫걸음을 응원하기 위한 뉴발란스 운동화 약 1천 켤레는 물론, 보호 시설의 아동∙청소년을 위해 반올림피자샵의 피자 약 2천 판, 블랙야크 키즈 용품 및 겨울 패딩 점퍼 등 의류 제품 2천 벌을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소외된 독거노인과 미혼모 가정을 대상으로 300개의 이브자리 이불 세트를 비롯해 2천 개의 경동제약 그날엔 구급상자 세트를 지원하고 서울시 20개 구 보건소에 제주삼다수 약 3만 개의 생수 등 약 8억 5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아이유는 2008년 데뷔 이후 특별한 기념일마다 팬클럽인 유애나와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 계층 등을 위해 꾸준한 기부를 지속해왔다. 지난 5월에는 자신의 20대 마지막 생일을 맞아 5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유가 또"…데뷔 13주년 맞아 광고사들과 소외계층에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