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석 연휴 코로나19로 거리두기 한다면…"은행권 이벤트 참여하세요"


카카오뱅크·신한은행·하나은행·국민은행 등 이벤트 마련…정기예금 특별금리 혜택도 있어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방역당국이 이번 연휴에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면 ‘가정 내 가족모임’이 8명까지 가능하고 밝혔지만 여전히 예전같지 않은 조용한 추석 연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집콕 생활'을 한다면 긴 연휴 기간에 은행권 이벤트를 살펴보는 것도 좋겠다. 은행들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신한은행의 '달토끼의 추석 선물' 이벤트 관련 이미지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의 '달토끼의 추석 선물' 이벤트 관련 이미지 [사진=신한은행]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추석을 맞아 지난 1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10일간 '추석엔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보유하고 있거나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벤트 기간 내 매일 1회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피자 세트(1천명), 치킨 세트(2천명), 케이크(7천명), 커피(1만명), 불닭볶음면(3만명), 바나나맛 우유(5만명) 등을 총 10만명의 고객에게 증정한다.

당첨 고객에게는 카카오뱅크와 연결된 카카오톡 계정으로 모바일 쿠폰이 발송되며, 당첨된 선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받은 선물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오는 22일까지 '하나원큐 힐링 재테크' 이벤트의 일환으로 ▲ 행운의 송편 뽑기 ▲금융 재테크하고 치킨 최대 3마리 받기 ▲추석 연휴 특별 우대금리 적금 ▲CU 스타벅스 쿠폰을 드리는 적금 등 여러 행사를 마련했따.

행운의 송편 뽑기는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 후 원하는 송편 그림을 선택하면 하나머니, 츄파츕스 교환권, 던킨도넛 교환권 중 하나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100% 당첨 확률을 자랑한다.

'금융 재테크하고 치킨 최대 3마리 받기'는 하나원큐 앱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 개인형IRP, 펀드를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상품별로 치킨 1마리씩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개인형 퇴직연금(IRP)는 신규 가입금액과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조건을 충족시 모든 고객들에게 치킨을 준다. 펀드는 해당 조건 외에 자동이체 기간 1년 이상 요건도 부합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치킨을 증정한다.

'추석 연휴 특별 우대금리 적금'은 비대면으로 'e-플러스 적금'을 가입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연 0.5%포인트(세전 기준)의 우대금리를 적용해준다. 'CU 스타벅스 쿠폰을 드리는 적금'의 경우 하나원큐 앱에서 '월복리 적금' 가입시 모든 고객들에게 CU 스타벅스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말까지 '한가위 맞이 비대면 해외송금 대고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리브(Liiv) 앱을 통해 '소액송금' 또는 '지급증빙서류 미제출 해외송금'을 선택해 미화 100달러 이상을 환전해 해외송금하는 고객 선착순 2천명에게 GS25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소액송금이란 미화 5천달러 이하의 금액을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없이 보내는 해외송금이다. 지급증빙서류 미제출 해외송금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적의 고객이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하고 연간 미화 5만불 이내의 증빙서류가 없이 보내는 송금이다.

별도로 국민은행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KB Star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로 가입시 금리를 ▲1개월이상~3개월미만은 0.6% ▲3개월이상~6개월미만은 1.0% ▲6개월이상~12개월미만은 1.2% ▲12개월이상~24개월미만은 1.4% ▲24개월이상~36개월까지는 1.5%를 적용해주기로 했다.

‘KB Star 정기예금’은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에서 가입이 가능한 비대면 전용 정기예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최소 가입금액은 1백만원 이상이다.

신한은행은 추석을 앞두고 모바일 플랫폼 '신한 쏠(SOL)'에서 윷놀이를 하면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달토끼의 추석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하루에 한번 윷을 던져 토끼를 고향인 보름달에 보내주는 윷놀이 콘셉트로 7개의 점에서는 마이신한포인트 3P를, 5개의 럭키박스에서는 쿠팡이츠 할인쿠폰 1만원 등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특히 메시지 카드를 이용해 송금하거나 '쏠퀴즈'에 참여하면 윷을 던질 수 있는 기회를 추가로 얻을 수 있고 토끼가 보름달에 도착하면 최대 1백만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준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석 연휴 코로나19로 거리두기 한다면…"은행권 이벤트 참여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