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번 추석은 부모님께 ‘보험 선물’ 해드려야겠어요


가족들에게 유병자보험‧미니보험 추천…“고객 맞춤으로 보장 극대화”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가족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고민도 커지고 있다. 최근 보험상품이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보험사들도 보험료를 낮추고 보장금액은 크게 늘린 암보험이나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보험 등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최근 가족들에게 보험을 선물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사진은 부모님 관련 이미지. [사진=픽사베이]
최근 가족들에게 보험을 선물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사진은 부모님 관련 이미지. [사진=픽사베이]

1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악사손해보험의 '(무)AXA초간편고지건강보험(갱신형)'은 기존에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자, 고령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인수심사 조건에 따라 '1종(초간편고지형)'과 '2종(일반고지형)'으로 구성되며, 특히 1종(초간편고지형)은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이 있더라도 일부 지정된 조건만 충족하면 서류 제출과 건강 진단 없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특히 1종(초간편고지형) 상품 가입자들은 당뇨·고혈압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들의 일상 속 복약 관리나 걷기 운동 보조 등 건강관리 서비스인 'AXA건강지킴이'도 제공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복약 혹은 걷기 목표 중 하나를 달성하면 보험료의 5%를, 두 가지 목표 모두 달성 시 30%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KDB생명은 '(무)KDB실버암보험'을 통해 20세 이상 계약자가 부모 또는 조부모를 피보험자로 등록하면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효도장려특약'을 제공 중이다.

NH농협생명도 피보험자인 부모의 성명,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 입력 없이도 가입 가능한 '효밍아웃NH부모님안전보험(무)'을 최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가입 완료 후 부모님을 위한 모바일 선물 카드 기능을 통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스손해보험은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다양한 미니보험을 선보였다. 미니보험 상품은 ▲Chubb 원데이레저보험(등산플랜) ▲Chubb 펫밀리보험 ▲Chubb 국내여행 차박보험 등 3종으로 등산과 차박, 반려동물과의 일상을 즐기는 세대를 겨냥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AIG손해보험도 (운동 중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다이어트 응원플랜과(1인 가구의 안전을 위한)싱글안심플랜 등을 이색 보험으로 판매 중이다. 해당 상품들은 카카오톡 기프티콘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이번 추석 명절 선물을 연로하신 부모님과 자라나는 자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친지 등 소중한 가족들을 위한 맞춤형 보험으로 고려해 보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번 추석은 부모님께 ‘보험 선물’ 해드려야겠어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