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도운, 27일 '문득'으로 솔로 데뷔(공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DAY6(데이식스) 멤버 도운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 '문득 (Duet with 송희진)'을 발매하고 솔로로 데뷔한다.

도운은 지난 17일 공식 SNS 채널에 새 디지털 싱글 '문득'의 커버 이미지와 함께 솔로 데뷔 소식을 전해 국내외 팬들의 반가움을 샀다. 19일 0시에는 첫 싱글의 동명 타이틀곡 크레디트와 가사 일부가 수놓아진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기대감을 높였다.

데이식스 도운 '문득' 크레디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DAY6와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의 드러머로 활약한 도운은 신곡 작사, 작곡 크레디트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며 아티스트로서 성장을 알렸다. 여기에 트와이스, NCT 127 등 여러 아티스트와 작업한 유수의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미지 속 인물이 떠올리고 있는 문구 "문득 길을 걷다가 떠오른 생각 언제부터 나는 내가 된 걸까"는 '문득 (Duet with 송희진)'의 노랫말 일부로, 도운은 첫 솔로곡에 일상 속 느끼는 고민과 생각을 녹여냈다. 지난날과 현재를 되새겨보며 자신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써 내려갔고, 이를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신곡 콘셉트를 기획하고 구성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며 정성을 다했다.

K팝을 대표하는 밴드 DAY6의 '드러머 도운'에서 '솔로 가수 도운'으로 변신을 꾀하며 음악 스펙트럼을 한층 넓힌 그는 첫 디지털 싱글 '문득'을 통해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를 키운다.

한편 도운의 데뷔 첫 솔로곡 '문득 (Duet with 송희진)'은 오는 27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