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기는 최소, 용량은 100GB, 백업 기능 강화된 씨게이트 USB 휴대형 외장 하드드라이브


 

경쟁 업체 대비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고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는 씨게이트에서 새로운 모바일 하드디스크 제품인 100GB USB 휴대형 외장 하드드라이브를 선보였다. 3.5인치 외장 디스크와 1인치 하드디스크가 내장된 포켓드라이브에 이어 출시한 3.5인치와 1인치의 중간 제품인 100GB USB 휴대형 외장 하드드라이브는 2.5인치 하드디스크를 사용함으로써 1인치 드라이브에서 만족하지 못한 용량과 속도를 만끽할 수 있고, 또 3.5인치 제품군보다 작은 크기로 휴대성까지 확보하고 있어 현재 시장에서 사용자의 욕구를 가장 잘 채워 줄 수 있는 모바일 스토리지이다.

씨게이트 USB 2.0 포터블 하드 드라이브
용량
100GB
인터페이스
USB 2.0 (USB 1.1 호환)
디스크 회전 속도
5400rpm
버퍼 크기
8MB
전원
USB 버스
무게
292g
OS
WIndows XP/2000/Me/98SE
MAC OS 9.X 이상
제조사
씨게이트
http://www.seagate.com
제품 문의
오우션 테크놀러지 02-562-7201
가격
미정

이미 여러분도 알고 있겠지만 2.5인치 하드디스크를 내장한 외장형 저장 장치가 지금까지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다. 용산에 나가보더라도 2.5인치 하드디스크가 내장된 외장형 저장 장치나 이들을 위한 외장 케이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따라서 본 기사를 보고서도 또 하나의 외장형 하드디스크가 나왔구나 하고 대수롭지 않게 지나쳐 버릴 수 있다. 그러나 씨게이트의 100GB USB 휴대형 외장 하드드라이브는 기존 제품과는 그 출시 의의가 약간 다르다.

지금까지의 2.5인치 제품들은 하드디스크 제조사 따로, 외장 케이스 제조사 따로 개발되고 유통되어 왔다. 그러나 씨게이트 100GB USB 휴대형 외장 하드드라이브는 씨게이트에 의해 외장 케이스와 하드디스크가 모두 디자인되고, 생산, 판매된다. 다시 말해 제품의 처음부터 끝까지 씨게이트가 책임을 진다는 얘기다.

그런데 그게 어떻다고? 물론 하드웨어 고수에게는 하나의 제조업체로부터 생산된 제품에 대해 별 메리트를 못 느낄 수 있다. 맞는 말이다. 조금만 눈을 돌리면 가격이 좀 더 저렴하고, 나에게 맞는 디자인의 외장 케이스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초보자들에게 있어 씨게이트 100GB USB 휴대형 외장 하드드라이브는 절대적인 제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행여나 제품에 문제가 있어 사후처리를 받아야 할 경우 하드디스크 업체 따로 외장 케이스 제조업체 따로 방문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문제 파악을 정확히 하기 어려운 초보자 입장에서는 하나의 채널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여간 반가운 것이 아니다. 특히나 AS센터에서 서로 타제품의 결함으로 책임을 회피하려는 경험을 느껴본 이라면 이런 생각이 더욱 절실할 것이다.

게다가 하나의 제조사에서 하드디스크와 외장 케이스를 동시에 디자인하고 제조하고 있기 때문에 케이스와 제품에 대한 신뢰성은 더욱 높다고 할 수 있다.

쓰다 보니 서두가 너무 길었다. 정리하자면 씨게이트 100GB USB 휴대형 외장 하드드라이브는 기존 ‘외장케이스+하드디스크’와 비교했을 때 대충 위와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제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콘텐츠제공 : 피씨비 (www.pcbee.co.kr) displaybank 기사제공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기는 최소, 용량은 100GB, 백업 기능 강화된 씨게이트 USB 휴대형 외장 하드드라이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