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쇼핑 에이전트의 현재와 미래 (6)


인터넷 쇼핑에서 ‘전자적 중개자’서비스를 본격화 하기 위해 신경써야 할 것들은 다음과 같다.

1.인터넷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전자적 중개자로서의 미디어적 권위를 획득한다.

2.소비자에게는 쉽고 편리하게 제반 상품을 검색, 비교, 구매할 수 있는 Tool 을 제공하고, 상품선택에 가장 유력한 레퍼런스(Reference)가 될 수 있는 풍부한 상품정보제공 및 소비자간 정보교류의 공간으로 기능한다.

3.판매자에게는 보유한 상품판매를 위한 소비자 Pool 및 생산되는 고객 데이터 / 각종 통계 데이터 등 DB 마케팅의 수단과 공간을 제공한다.

4.이와 함께 전자화폐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고객 확보와 사업 제휴를 통해 유사 사이트의 허브로 기능하며, 인터넷 비즈니스의 핵심 연결고리를 지향한다.

위와 같은 사업 전개방향을 현실화하기 위한 과제영역을 네가지로 구분하고 현재 추진 중에 있다. 그 내용을 개략적으로 소개한다.

1.보다 풍부한 구매 Reference를 갖추기 위해 .

상품검색, 가격검색, 품질사양비교, 상품정보, 상품추천 등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비자 커뮤니티를 구축, 활성화한다.

2.구매대행 서비스의 정착을 위해 .

배송보증, 지불보증, 환불보증, 포인트 적립을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 양자로부터 신뢰를 획득한다.

3.전자화폐(Easy Cash)와의 강력한 결합을 위해.

디지털 콘텐츠 소액결제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회원확보 및 사업제휴 연결 고리로 삼는다.

4.고객접점의 다각화를 위해.

공동구매 등의 신규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하고, 쇼핑매거진의 발행 등으로 인터넷 쇼핑 문화의 확산에 기여한다.

이제 이 글을 맺어야 할 때가 되었다. 인터넷 쇼핑 에이전트, Shopbinder의 미래는 ‘인터넷 쇼핑의 전자적 중개자로서의 브랜드 파워와 권위를 획득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우리는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

/신종관 바람소프트 대표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터넷 쇼핑 에이전트의 현재와 미래 (6)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