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따뜻하게”…솔로탈출용 앱 소개


2013년도 이제 한 달밖에 남지 않았다. 그 어느 해보다 춥다는 겨울, 옆구리는 시린데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은 거리 곳곳을 장식하고 외로움이 뼛속을 파고드는 이때 가만있지 말고 움직이자. 왜 내가 지금 솔로인지부터 인연을 만나고, 연인과 데이트를 할 코스까지. 이젠 손바닥 안에서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다. 올해 안에 솔로탈출만은 이루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앱을 소개한다.

글| 정미하 기자 사진| 각사 제공

◆ 솔로진단 연애세포 테스트

소크라테스의 명언 '너 자신을 알라'는 이번에도 통용된다. 세상에 절반이 남자, 절반이 여자라는데 내 짝은 없다면 먼저 왜 내가 지금 솔로인지를 알아야 할 터. 자신의 문제를 먼저 파악해야 솔로탈출도 쉬울 수 있다.

이 앱은 소셜데이팅 '코코아북'이 만든 심리테스트 앱을 주어진 심리테스트에 YES 또는 NO를 선택하면 자신이 왜 솔로인지를 알려준다. 테스트는 '내일 데이트가 있는데 무슨 색 옷을 입고 나갈건가?' 등의 간단한 질문들로 구성돼 있다.

결과는 총 5개로 A타입 내 인생에서 남자는 옵션, B타입 남자가 이 정도는 돼야 사귀지, C타입 어떻게 한 남자로 만족해, D타입 이것은 관심?, E타입 나는야 건어물녀로 판명된다. 자신의 타입이 무엇인지 알고 문제를 파헤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거다. 단, 이 앱은 솔로여서에게 특화된 앱이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라이프스타일 , 앱스토어→엔터테인먼트

◆ 이음 주변에 소개팅 해달라는 말도 민망한 정도인가? 그렇다면 손바닥 안 중매쟁이, 소셜데이팅 앱을 활용해보자. '이음'은 소셜데이팅의 대표주자로 회원수만 70만명을 넘는다. 이 앱은 매일 오후 12시30분에 이성 1명의 프로필과 사진을 가입자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한다. 상대방이 마음에 들면 'OK'를 눌러 호감을 표시하고, 남녀 모두 'OK'를 하면 서로의 연락처를 받을 수 있다. 서로 OK를 눌러 연결이 성사된 건수는 73만건으로 이 가운데 72쌍이 부부의 연을 맺었다.

하지만 불특정 인물을 만나는데 따른 우려도 있다. 이에 이음은 실명인증제를 도입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라이프스타일 , 앱스토어→엔터테인먼트

◆ 마음씨

이음에 이은 소셜데이팅 앱 마음씨는 매일 오전 11시, 최대 11명의 이상형을 소개시켜주는 앱이다. 도착한 이상형의 사진이나 소개 문구를 확인해 상세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마음 씨앗 1개가 필요하다. 마음 씨앗은 유료로 결제하면 얻을 수 있다.

대신 이상형에게 매력도를 표시하거나 '마음광장'에 글이나 댓글을 쓰면 마음포인트가 부여되고, 마음씨앗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마음에 드는 상대방에게 쪽지 보내기도 가능하며, 상대방이 보낸 쪽지를 보고 OK 신호를 보내면 연결된다.

또한 '마음 미팅'은 마음씨가 직접 미팅 자리를 주선해주는 것으로, 사용자와 사용자 친구의 프로필을 마음 미팅에 등록하면 심사를 통해 오프라인 미팅 자리에 나갈 수 있다. 2대2, 3대3, 4대4 미팅을 할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기타 , 앱스토어→소셜네트워킹

◆ 옷깃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했던가. 옷깃은 이용자가 현재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에 있는 사용자들을 추천해 보여준다. '옷깃하기' 메뉴를 누르면 현재 사용자가 어디 있는지 알려주는 단추가 나오는데 그 단추를 누르면 가까이 있는 이성을 최대 3명까지 보여준다. 이 중 마음에 드는 상대방에게 '하트'를 보내고, 상대방도 본인에게 '하트'를 보내면 인연으로 연결된다.

하루에 주어지는 무료 하트는 총 5개, 하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라지고 더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로 구매해야한다. VIP멤버십은 무제한 하트를 제공하고 한 번에 5명까지 새로운 친구를 추천하고 신규 가입자를 추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기타 , 앱스토어→소셜네트워킹

◆ 데이트엔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났다면, 이제 상대방의 마음을 잡아 나의 인연으로 만들 차례다. 이때 필요한 것이 환상적인 데이트 코스. '데이트엔'은 커플 포털 사이트 '야놀자'에서 출시한 데이트 장소 추천 앱이다. 데이트엔은 뭘 먹을지, 어디갈지 고민인 이들에게 지역별·테마별로 전국 2천500여 곳의 데이트 장소 정보를 제공한다. 영업시간·전화번호는 물론 찾아가는 길과 쿠폰까지 제공한다. 또한 가격인기순·신규순·쿠폰만 다운받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화 해놓아 사용에 편리성을 더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라이프스타일 , 앱스토어→라이프스타일

◆ 예약왕 포밍

'예약왕 포잉'은 식당 예약 전문앱으로, 위기기반 기술을 활용해 24시간 전국 2만7천여개의 레스토랑과 술집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변 맛집을 찾아주는 검색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예약까지 일사천리로 처리 가능하다. 또한 실제로 음식점을 방문한 이들이 남긴 리뷰를 구체적으로 담아 음식점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또한 '자리있나요' 기능은 해당 음식점에 빈자리가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허탕칠 가능성을 줄여준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여행/지역정보 , 앱스토어→기타

◆ 너 접어

연말하면 빠질 수 없는 술자리. 귀하게 만난 인연의 지인과 합석을 할 일도이 생길지 모를 일. 마음에 드는 이성의 마음을 잡으려면 상대의 지인의 마음부터 잡아야 하는 법. 흥에 겨운 술자리를 만들어 이성의 친구들 마음부터 사로잡자.

너 접어는 술자리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보여준다. 손병호 게임부터 쪽팔려게임까지 지난 8월 베타버전 출시 이후에 게임 수를 늘리고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캐주얼 게임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