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바타도 반전평화 물결'


 

아바타 서비스 업체들은 반전 티셔츠를 무료 배포하거나 아바타 아이템 판매 금액을 구호 성금으로 전달하는 등의 행사를 잇달아 열고 있다.

네이트닷컴(www.nate.com)은 평화를 기원하는 아바타 아이템을 판매해 이라크전 난민 지원기금을 모금하는 캠페인을 2일부터 시작한다.

개당 판매금액은 500원에서 2천400원 선으로, 수익금 전액은 국제 구호단체인 월드비전(www.worldvision.or.kr)에 전달될 예정이다.

평화관련 아바타 판매수익금 이외에도, 네티즌들의 구호성금을 전달할 수 있는 후원금코너도 함께 운영한다.

이밖에 'NO WAR'라고 쓰여진 반전 브로치를 달거나 반전 시위대의 모습을 아바타 배경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반전 아바타의 판매수익금도 난민 구호기금으로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3D아바타 채팅게임 파티파티(www.partyparty.co.kr)는 3일부터 'NO WAR'라는 문구가 디자인된 티셔츠 아이템을 무료로 나눠주는'NO WAR 무료 티셔츠 입기 운동'을 시작한다.

파티파티는 이외에도 평화의 한마디’ 글쓰기 게시판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평화의 한마디' 코너에 글을 남기면 글 옆에 평화를 상징하는 비둘기 이미지가 하나씩 새겨지게 된다.

3D 아바타 매칭사이트인 레츠메이트(www.letsmate.com)는 ‘이라크 난민 돕기방’을 1일 개설해 방문자를 대상으로 성금모금 형태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3D 아바타 사이트의 특성상 사이버 머니로 살 수 있는 구호물자 아이템인 의료기, 식량, 물, 텐트, 담요와 간호사 및 의무병 아이템 판매를 통해 수익금 전액을 이라크 전쟁 난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희종기자 hjka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바타도 반전평화 물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