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P3와 FM트랜스미터가 하나로... 자동차 위한 MP3P MP CAR


 

달리는 자동차 안에서도 간편하게 MP3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차량용 MP3 무선 트랜스미터 MP CAR IR-1100이 아이락스에 의해 국내에 출시된다.

기존 MP3 플레이어는 차 내에서 들을 경우 카팩이나 별도의 FM 트랜스미터를 연결하여야만 했지만 MP CAR IR-1100는 MP3 재생 기능과 FM 트랜스미터가 모두 내장되어 있으며, 시거잭 타입으로 꽂기만 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MP3 파일을 담아둘 수 있는 USB 메모리 드라이브만 연결하면 완벽한 차량용 쥬크박스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차량 전용 MP3 플레이어, 아이락스 MP CAR
모델명
MP CAR IR-1100
인터페이스
USB
전원 공급
시거잭(12/24V)
FM 송출 범위
88.1~107.9MHz(12개 채널 선택 방식)
조작 버튼
재생/일시정지/전후곡 탐색/주파수 선택
지원 포맷
MP3 (128.192.320kbit)
기타 기능
휴대폰 충전 / 기타 기기 연결 FM 트랜스미터 가능
가격
4만 8천원
구입 문의
(주)아이락스 코리아 02-716-0785 http://www.i-rocks.co.kr

그동안 차 내에서 MP3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MP3 플레이어에 차량용 카팩을 연결하거나 FM 방식의 무선 트랜스미터를 연결해야 했다. 그러나 케이블을 별도로 연결해야 한다는 걸리적거림과 더불어 무선 트랜스미터의 경우 건전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배터리 교체에 일일이 신경을 써 주어야 했다. 물론 이런 것이 다 귀찮은 사람은 아예 MP3 재생 기능이 내장된 카 스테레오를 장착하기는 하지만 MP3 CD를 별도로 관리해 주어야 한다.

그러나 MP CAR IR-1100는 아예 차 내에서만 사용할 것을 목적으로 하여 설계, 생산된 제품이다. MP3 파일 인식 및 재생 기능과 FM 무선 트랜스미터를 모두 하나의 기기에 담고 있다. 그리고 편리하게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아예 시거잭 타입으로 되어 있다. 귀찮게 케이블을 이리 저리 연결하고, 운전 중 케이블이 꼬여 방해를 받거나 미관상 복잡해지는 불편함이 사라지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MP CAR IR-1100를 차량 내의 시거잭에 꽂고 자동차 내의 카 스테레오에 있는 FM 라디오를 켜서 주파수를 맞추어 주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제품이다. 참고로 시거잭에 공급 가능한 전압은 12V와 24V 모두 가능하므로 거의 대부분의 차량 내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MP CAR IR-1100은 MP3 플레이어이지만 독특하게도 MP3 파일을 저장하기 위한 별도의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별도의 메모리를 장착하여야 한다는 얘기다. 이는 상단에 있는 USB 포트를 이용하면 쉽게 해결된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USB 메모리 드라이브를 연결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MP3 파일을 검색해 재생해 준다. 폴더로 나뉘어진 MP3 파일도 문제 없다. 드라이브 내에 있는 모든 MP3 파일을 샅샅이 찾아 전부 재생시켜 준다. 요즘은 USB 메모리 드라이브도 많이 저렴해진 편이니 바꿔 끼우기만 하면 용량 무제한 확장이 가능하여 차량용 쥬크박스로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다만 연결되는 USB 메모리 드라이브는 플래시 메모리 기반의 일반 메모리 드라이브 만이 사용 기능하다. 2.5인치 하드디스크가 내장된 외장형 저장장치는 전원 공급 부족으로 인해 정상적인 동작이 불가능하다.

MP CAR IR-1100 상단에는 조작을 위한 몇 개의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MP3 파일 재생과 일시 정지, 그리고 전후 곡 탐색 등이다. 그리고 본 제품은 FM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해 차량 내의 카 스테레오 FM 라디오로 송출하는 무선 방식이기 때문에 송신 주파수 선택을 위한 두 개의 버튼이 제공된다. 채널 버튼을 누르면 사전에 설정된 12개의 주파수를 차례로 변경시켜 주며, 리셋 버튼을 누르면 주파수 셋팅이 처음부터 다시 진행된다. 현재 주파수 설정 상태는 하단에 있는 4개의 LED와 뒷면에 있는 주파수 설정 라벨을 보고 확인할 수 있다.

음질은 제법 뛰어난 편이다. 어차피 FM 밴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CD 수준의 음질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시중에 출시하고 있는 FM 트랜스미터 중에서는 상당한 수준급의 음질을 제공한다. 무선 전달 거리도 약 10M 정도 되기에 차 내에서는 물론이고 주변에서도 어느 정도 FMN 라디오를 통해 음악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MP CAR IR-1100의 아쉬운 부분은 액정 디스플레이가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현재 어떤 곡이 재생 중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으며, 곡 탐색 시에도 어디쯤에 내가 원하는 곡이 들어있는지 알아내기도 어렵다. 그리고 리모컨도 없는 것도 단점으로 지적될 수 있지만 리모컨이 포함되면 전체적으로 가격 상승 요인만 되므로 차후 고급형 모델에서는 액정 디스플레이와 무선 리모컨을 기대해 본다.

MP CAR IR-1100는 USB 메모리 드라이브를 연결해 MP3 파일을 무선으로 송출, FM 라디오로 재생하여 주는 기본적인 기능 이외에 부가적인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상당히 유용하다.

같이 제공되는 24핀 표준 휴대폰용 케이블과 MP CAR IR-1100의 측면에 있는 5V 출력 단자(USB 포트 형태)를 이용하면 휴대폰 충전도 가능하다. 단 휴대폰이 정통부에서 제시하는 24핀 규격을 따라야 한다.

그리고 내장된 FM 무선 트랜스미터 기능을 백배 활용할 수 있도록 기타 다른 기기와 연결해 FM으로 송출해 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같이 제공되는 스테레오 케이블을 다른 MP3 플레이어나 오디오 기기와 연결하면 FM 라디오로 들을 수 있도록 전송해 준다. 차에 탑승한 친지의 MP3 플레이어에 담겨진 노래들이 좋아 차 내에서 같이 듣고 싶다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쉽게 음악을 공유할 수 있다.

한편 FM 전송 성능을 높이기 위해 별도의 안테나가 제공된다. 안테나 끝에 잘린 클립을 차 내의 햇빛 가리개 등에 고정시키면 무선 전송 성능이 향상된다.

/콘텐츠제공 : 피씨비 (www.pcbee.co.kr) displaybank 기사제공







alert

댓글 쓰기 제목 MP3와 FM트랜스미터가 하나로... 자동차 위한 MP3P MP CAR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