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세븐틴 카드 나온다'…위버스, 신한카드와 맞손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아미들을 위한 방탄소년단 카드가 나온다.

위버스컴퍼니는 신한카드와 함께 팬덤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Weverse 신한카드(이하 위버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위버스 신한카드가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로, 위버스샵 이용 고객에 특화된 적립 서비스가 특징이다.

위버스컴퍼니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팬덤 특화 PLCC '위버스 신한카드'를 출시한다. 사진은 신한카드 포토 플레이트 이미지. [사진=위버스컴퍼니]

이번에 출시된 카드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4팀의 상품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티스트별 디자인이 적용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위버스샵에서 상품 구매 시 이용 금액에 대해 신용카드는 4%, 체크카드는 2%에 해당하는 위버스샵 캐시가 기본으로 적립된다. 디지털 콘텐츠, 대중교통, 온라인 쇼핑몰, 카페 및 제과점, 편의점, 헬스앤뷰티 등 팬덤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온·오프라인 생활 제휴처에서도 신용카드 10%, 체크카드 5%에 달하는 위버스샵 캐시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하이브 뮤지엄인 하이브 인사이트(HYBE INSIGHT) 내 뮤지엄샵에서 상품 구매 시 신용카드는 50%, 체크카드는 25%가 할인된다. 이 카드는 발급 후 자동으로 위버스샵 간편결제에 등록되며 적립은 전월실적과 통합 적립한도 내에서 위버스샵 캐시로 제공된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발급 카드와 고객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별 디자인, 포토, 메탈 소재 등 다양한 카드 플레이트를 적용했다. 메인 결제카드인 디자인 플레이트는 아티스트와 팬덤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방탄소년단과 아미(ARMY), 세븐틴과 캐럿(CARAT),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모아(MOA), 엔하이픈과 엔진(ENGENE) 등 각 아티스트와 팬 간의 특별한 관계가 상징적 디자인으로 표현됐다. 빛을 비추면 숨겨져 있던 팬덤의 로고가 나타나고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는 등 DOE(Diffractive Optical Element), 3D 렌티큘러, 홀로그램 등의 기술이 접목됐다.

위버스컴퍼니는 "카드 디자인부터 혜택, 사용처에 이르기까지 위버스샵을 이용하는 팬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카드를 통해 팬 여러분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팬 여러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