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대운동회' 개최


마인크래프트 내에서 개최…내달 1일부터 2일까지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유튜브는 마인크래프트 서버에서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전용 디지털 공간인 '크리에이터 타운 대운동회'를 운영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크리에이터 타운'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가상공간에서 네트워킹은 물론 유튜브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다.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마인크래프트 서버 내에서 구현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진행된다.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시청자들도 함께 SNS 이벤트로 참여하며 즐길 수 있다.

[사진=유튜브]
[사진=유튜브]

대운동회에는 사전 지원을 통해 선발된 200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한다. 크리에이터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대운동회를 테마로 진행되며 게임 및 비게임 분야의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함께 참가해 협업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다. 행사에는 팀을 이뤄 함께 하는 팀 미션과 개인 스포츠 게임,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참가한 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 타운에서의 경험을 콘텐츠로 제작하거나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시청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김규호 유튜브 마케팅 매니저는 "오프라인에서 사람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것이 어려워진 요즘, 크리에이터들이 서로 교류하며 협업하는 것을 돕고자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크리에이터 타운'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대운동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