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6th BIFF] 유아인, 부일영화상 男주연상 "대사 없는 덕 봤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소리도 없이' 유아인이 '2021 부일영화상'에서 남자 주연상의 영광을 안았다.

유아인은 ​7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2021 부일영화상'에서 남자 주연상을 수상했다.

배우 유아인이 7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21 부일영화상' 레드카펫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배우 유아인이 7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21 부일영화상' 레드카펫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유아인은 "공정한 부일영화상을 만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이병헌, 정유미 선배님이 상을 주시니까 기분이 좋다. 최근에는 이병헌 선생님과 영화를 촬영했고 새로운 작품에서는 대사가 많은 역을 만났다. '소리도 없이' 대사가 없는 덕을 참 많이 봤다. 이토록 남자 배우에게 전략적인 시나이로를 주신 홍의정 감독님에게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사가 없다가 하니까, 신인 시절 어색한 말을 내뱉는 것처럼 쉽지가 않더라. 앞으로 가야할 길이 멀텐데, 대사가 있든 없든 얼굴이 나오든 말든 제 존재를 녹여내고 감동을 줄 수 있는 배우로 살아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우주연상 후보에는 김윤석(모가디슈) 변요한(자산어보) 설경구(자산어보) 엄태구(낙원의 밤) 유아인(소리도 없이)이 올랐다.

부일영화상은 1958년 출범한 국내 최초의 영화상으로, 1973년 제16회를 끝으로 중단됐다가 2008년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부활했다. 아시아 영화인들의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와 더불어 한국영화의 지난 1년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로, 올해 30회를 맞이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6th BIFF] 유아인, 부일영화상 男주연상 "대사 없는 덕 봤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