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상장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13일 포스트 인터넷 시대를 주도할 국내 메타버스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한다고 밝혔다.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는 국내 메타버스 관련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으로 비교지수는 'Fn가이드 K-메타버스 지수'다. 국내 메타버스 시장은 케이팝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케이(K)-콘텐츠와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플랫폼 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13일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한다 [사진=삼성자산운용]

포트폴리오는 하이브(9%), 펄어비스(8%), 크래프톤(8%) 등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관련 콘텐츠 기업 비중이 약 70%로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상품은 메타버스 산업이 메가트렌드의 초기 시장인 만큼 관련 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점에 주목해 지수 대비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액티브 ETF는 매니저가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지난 5월 25일 상장한 ‘KODEX 신재생 에너지 액티브 ETF’는 출시 이후 19.4%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KOSPI 지수 -7.2%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최창규 삼성자산운용 ETF 컨설팅본부장은 "현재는 메타버스 시장의 태동기로 아직 메타버스의 정의도 완전하지 않은 상황이라 업계에서 유일하게 액티브라는 개념으로 접근했다"라며 "메타버스 시장이 성숙할수록 타사와 차별성이 드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