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제작사, '펍지 유니버스' 기반 웹툰 공개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PUBG: 배틀그라운드'를 제작한 ㈜크래프톤이 다음 세계관 콘텐츠로 '펍지 유니버스(PUBG Universe)' 기반의 웹툰을 선보인다.

크래프톤은 배틀로얄 장르의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제작, 2017년 공개하며 전 세계적인 흥행 열풍을 일으켰다. 배틀그라운드는 버려진 섬에 모인 100명 중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FPS 게임이다.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를 제작한 ㈜크래프톤이 다음 세계관 콘텐츠로 '펍지 유니버스(PUBG Universe)' 기반의 웹툰을 선보인다. [사진=크래프톤]

지난 6월, '이터널스' 마동석이 등장해 공개 직후 200만 뷰 돌파라는 센세이션을 일으킨 액션 단편 '그라운드 제로'는 펍지 유니버스 확장의 성공적인 론칭이었다. 펍지 유니버스는 이후 배틀그라운드의 '생존'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아우르는 콘텐츠들을 본격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을 통해 이달 16일부터 연재가 시작되는 웹툰의 프리뷰도 만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기반으로 한 펍지 유니버스의 첫 번째 웹툰은 네이버웹툰에서 공개된다. 실제 웹툰을 보는 듯한 스크롤 속 추격전, 총격전 등 강렬한 액션이 예고되어 웹툰이라는 또 다른 방식으로 표현될 배틀그라운드만의 긴장감과 스릴감을 기대케 한다.

한편, 펍지 유니버스는 11월 공개를 앞두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를 비롯해 게임, 웹툰, 그리고 영화까지 다양한 장르의 K-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