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국대 경주캠퍼스, 가족과 함께하는 1 Day 코딩 교육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 파라미타칼리지(PARAMITA College)가 지난 20일 교내 이노에듀센터에서 '지역사회 가족과 함께하는 1 Day 코딩 교육'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코딩교육은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 소프트웨어 교육 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사회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지난 20일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가족과 함께하는 1 Day 코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지난 20일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가족과 함께하는 1 Day 코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은 디지털문해 교과목 또는 소프트웨어 비교과 프로그램을 이수하거나 전공한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과 초등학생 가족이 한 팀을 이뤄 진행됐다.

마이크로비트(Micro bit)와 친해지기&대화하기, 링비티 자동차 만들기, 링비트 자동차 제어 기초·드로잉 코딩, 무선 조정기 만들기·체험 등 기초 코딩 교육과 SW 프로그램 제작을 체험했다.

봉사에 참여한 이찬혁 학생(전자정보통신공학 3)은 "학교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활용해 봉사를 하게 되니 더욱 보람을 느꼈던 것 같다"며 "코딩 교육 봉사를 준비하고 학생들에게 가르쳐주면서 내 공부도 함께 된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국대 경주캠퍼스, 가족과 함께하는 1 Day 코딩 교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