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L이앤씨, 상반기 이어 하반기 ESG 평가 최고등급 AA 획득


"ESG경영 강화해 상생과 협력, 지속가능한 기업활동 추구"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DL이앤씨가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DL이앤씨는 서스틴베스트에서 발표한 2021년 하반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보다 두 단계가 상승한 등급으로, 건설사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다.

서스틴베스트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 대신경제연구소와 함께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 중 하나로, 연 2회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AA등급부터 E등급까지 7단계(AA-A-BB-B-C-D-E)의 등급을 부여 중이다.

서스틴베스트는 올 하반기 코스피, 코스닥 상장회사 1천4개 기업을 업종별로 구분해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된 현황을 평가했다. 이 중 11.2% 기업 만이 최고등급인 AA등급을 받았다.

DL 사옥 D타워 돈의문 전경. [사진=DL이앤씨]
DL 사옥 D타워 돈의문 전경. [사진=DL이앤씨]

ESG평가와 공표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유도하고 이해관계자들에게 개별기업의 ESG경영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로 인정받고 있다.

DL이앤씨는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 ESG 경영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ESG 전담팀을 신설했으며, 건설사 최초로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에도 가입했다.

DL이앤씨는 앞으로도 안전한 사업장 구축과 고객·주주 등 이해관계자 소통,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서 ESG 경영기조를 강화해 상생과 협력, 지속할 수 있는 기업활동을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L이앤씨, 상반기 이어 하반기 ESG 평가 최고등급 AA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