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 나주시, 에너지특화기업 전국 최다 선정…총 37개사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전라남도 나주시는 올 상반기 28개사에 이어 광주·전남 융복합단지 입주기업 9개사가 산업통산자원부 에너지특화기업으로 선정돼 전국 최다 성과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에너지특화기업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특별법’에 근거, 에너지산업과 에너지 연관 사업 매출액 비중이 50%인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수준과 경영 역량, 중점 산업과의 연계성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광주전남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사업 배치도 [사진=나주시]
광주전남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사업 배치도 [사진=나주시]

광주·전남을 비롯해 전북, 경북, 경남, 부산·울산, 충북 등 전국 6개 권역 단지에 입주한 120개 기업이 특화기업을 신청한 가운데 90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 중 나주지역 특화기업은 상·하반기를 합쳐 전국 최다인 총 37개사로 전국 특화기업 점유율 41%를 차지했다.

특화기업 선정 기업에게는 지방세 감면, 지방투자촉진보조금 2%가산, 산업부 연구개발과제 주관기관 참여 시 가점(2점 이내)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앞서 나주시는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특화기업 육성에 따른 혁신성장 거점 조성 목표로 오는 2024년까지 총 70억원을 투자하는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를 중심으로 에너지산업 혁신성장 거점 조성과 유망 기업 육성,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 나주시, 에너지특화기업 전국 최다 선정…총 37개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