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1 청정임산물 MD 품평·상담회 개최


- 위드 코로나 시대 소비 회복에 따른 선제적 대응으로 임가 소득 증대 기여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24일 대전 선샤인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2021 청정임산물 품평·상담회-MD의 선택을 기다립니다’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코로나19 이후 단계적 일상회복을 앞두고 오프라인 소비 회복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우수한 임산물 상품을 발굴하여 국내·외 판로 지원을 위해 추진하였다. 산양삼, 곤드레, 대추 등 청정임산물 우수 재배자와 가공업체를 포함하여 총 31개 업체가 생산한 상품을 GS리테일, 한화 갤러리아, 올가홀푸드 등 15개 유통업체와 무역상사를 초청하여 선보였다.

이번 MD품평‧상담회는 MD의 상품·디자인·마케팅 상담, 입점 상품 발굴 컨설팅 외에도 식품전문가의 식품표시사항 점검 지원, 온라인 입점‧판매 희망상품 사진촬영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특히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등 나날이 강화되는 식품 안전 기준에 대한 컨설팅은 참여 업체의 과반수가 신청할 정도로 임업인 맞춤형 서비스로 호평을 받았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품평회가 일회성 사업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임가 소득 증대 및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참여 기업의 입점·판매 실적을 조사하여 추가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 임업인 중심의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2021 청정임산물 MD 품평·상담회 [사진=한국임업진흥원]
2021 청정임산물 MD 품평·상담회 [사진=한국임업진흥원]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1 청정임산물 MD 품평·상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