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뮤직카우, 걸그룹 오디션 '방과후 설렘' 음원 저작권 나눈다


걸그룹 오디션 방과후 설렘과 협업

[아이뉴스24 이재용 수습 기자]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가 MBC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과 함께 음원 옥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6일 뮤직카우는 듣는 음악에서 소장하는 음악의 형태로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하는 저작권료 공동체 공유 문화를 알리고, 팬들의 기여에 보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뮤직카우와 함께 음원 옥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의 출연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뮤직카우]
뮤직카우와 함께 음원 옥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의 출연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뮤직카우]

오는 28일 첫 방송을 앞둔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방과후 설렘은 12세부터 14세인 1학년, 19세 이상 4학년까지 총 83명의 연습생이 출연하고, 가수 옥주현, 소녀시대 유리, 아이키 등 담임 선생님 라인업을 구축했다.

방송을 통해 공개된 음원의 인접권은 팬들과 공유될 예정이다. 팬들은 투표를 통해 직접 글로벌 걸그룹 만들기에 동참하고 이후 뮤직카우 옥션을 통해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을 구매한 뒤, 보유한 지분만큼 매월 저작권료를 받게 된다. 각종 음원 사이트나 유튜브 등에서 많이 듣고 응원하는 만큼 발생한 음원 저작권료를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받는 방식이다.

뮤직카우는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팬들이 투표 참여 등만 가능했던 반면, 이번 기회를 통해서는 끈끈한 연대는 물론 팬들의 권리를 만들어 갖게 될 거라고 설명했다. 옥션은 방송 음원 출시 이후 차례대로 공개될 예정이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아티스트와 팬이 상호작용하며 서로에게 영향을 주는 건강하고 끈끈한 관계가 형성되길 바란다"며 "아티스트, 작곡가, 작사가, 팬 모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속해서 협업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재용 수습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뮤직카우, 걸그룹 오디션 '방과후 설렘' 음원 저작권 나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