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효성, '제22회 보훈문화상' 기업 단독 수상


참전유공자 주택 개보수 지원·보훈가족 돌봄 사업 공로 인정받아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효성이 참전유공자 주택 개보수 지원과 보훈가족 돌봄 사업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훈문화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효성은 지난 2일 국가보훈처에서 선정하는 '제22회 보훈문화상'에 최종 선정돼 기업으로는 단독으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효성이 국가보훈처에서 선정하는 '제22회 보훈문화상'에 최종 선정돼 기업으로는 단독으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 [사진=효성 ]
효성이 국가보훈처에서 선정하는 '제22회 보훈문화상'에 최종 선정돼 기업으로는 단독으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 [사진=효성 ]

국가보훈처는 매년 추천 공모를 받아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 총 5팀을 선정한다. 보훈문화상은 독립·참전·민주유공자·UN참전용사 등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하거나 공헌하신 분들을 예우하고, 그분들의 정신을 기리는 사업을 실시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되는 상이다.

효성은 2012년부터 지금까지 육군본부와 함께 참전유공자 주택 개보수를 지원해왔다. 또한 2015년부터는 생활이 어려운 보훈가족을 위해 '사랑의 생필품'을 지원해왔으며, 독거 보훈가족을 위한 인공지능(AI) 돌봄 로봇을 지원하는 등 고령의 보훈가족을 위한 사회공헌에 힘써왔다.

더욱이 육군 장병의 복리후생을 위해 2016년부터 6년 간 북카페와 세탁 카페 등 군생활에 필요한 부대시설을 설치하는 등 맞춤형 사회공헌도 펼쳤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효성, '제22회 보훈문화상' 기업 단독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