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중부발전, K-ICT 정보보호 대상 받아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2일 개최된‘2021 정보보호산업인의 밤’행사에서 ‘제20회 K-ICT 정보보호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K-ICT 정보보호 대상은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기업의 정보보호 인식제고, 자율적 정보보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정보보호 모범 실천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2일 한국중부발전이 ‘제20회 K-ICT 정보보호 대상’을 받았다. 임길환 한국중부발전 정보보안처장(왼쪽에서 두 번째). [사진=한국중부발전]
지난 2일 한국중부발전이 ‘제20회 K-ICT 정보보호 대상’을 받았다. 임길환 한국중부발전 정보보안처장(왼쪽에서 두 번째). [사진=한국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은 정부기관에서 주관하는 정보보안 평가에서 매년 최우수등급을 받고 있다. 선제적으로 인공지능(AI)·빅데이터기반 통합관제시스템과 다중방어체계를 구축하고 체계적 정보보호 관리·기술력으로 사이버침해사고를 예방하여 안정적 전력공급에 이바지했다.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은“4차 산업 신기술의 비약적 발전과 사이버공격의 지능화로 사이버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정부의 디지털 뉴딜, K-사이버방역체계를 선제적으로 이행하고 지속적으로 중소기업 지원사업과 지역 정보보호 인재개발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정보보안 상생협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중부발전, K-ICT 정보보호 대상 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