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임코리아, 겨울철 킥보드 운영 절반 감축…대대적 안전점검


점검 마치고 내년 봄 맞춰 '풀가동'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라임코리아는 본격적인 동절기를 맞아 킥보드 특별 안전점검 기간에 돌입한다고 7일 발표했다.

빙판길 사고가 발생하기 쉽고 공유 킥보드 탑승 수요가 비교적 적은 겨울철, 운행 물량을 평소의 약 50% 수준으로 감축하는 한편 전국 각지에 있는 물류 허브(hub)에 전문 기술인력 투입을 늘려 킥보드에 대한 안전점검을 강화한다.

[사진=라임코리아]
[사진=라임코리아]

라임은 현재 서울, 인천 등 수도권과 부산, 울산, 대구, 대전 등에서 약 3만대의 공유 전동킥보드를 운영 중이다. 운행 물량은 12월까지 약 70%, 그리고 내년 1월까지 약 50% 수준으로 줄여 나갈 예정이다. 전국 4개의 물류허브로 입고된 킥보드는 배터리 성능과 타이어·브레이크 마모도를 집중 점검한다. 점검이 완료된 킥보드는 탑승 수요가 집중된 구역에 재배치되거나 봄철 재운행을 위해 물류허브에 보관한다.

라임코리아는 이번 '특별 안전점검 기간' 외 평시에도 킥보드 한개 유닛이 일주일에 최소 2번 물류허브에서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권호경 라임코리아 지사장은 "동절기 감축운행과 안전점검 강화는 장기적으로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사항"이라며 "내년 봄에 다시 많은 소비자들이 더욱 안전한 라임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특별 안전점검 기간 동안 충실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임코리아, 겨울철 킥보드 운영 절반 감축…대대적 안전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